질문
급격히 살이 쪄서 임산부 운동이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SMART TAG : 임신, 건강증진
만38세 임산부입니다.12주네요.
급격히 살이 쪄서 임산부 운동이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다이어트는 어떻게 해야할지요?
답변
Re : 급격히 살이 쪄서 임산부 운동이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정은아
정은아[영양사] 비타민한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정은아 입니다.
식단관리 부터 아침, 점심, 저녁 2:2:1 비율로 한끼는 단백질을 포함한 샐러드로 드세요~~
특히 골반이 많이 틀어져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요가나 필라테스를 추천합니다.
활동량을 최대한 높여 주시고, 인스턴트 음식이나 가공식품을 자제해 주세요!
답변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감사합니다.
답변
Re : 급격히 살이 쪄서 임산부 운동이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임신 전후로 관리하실 때에 중요한 포인트는 림프 순환입니다.
임신 중의 다이어트는 특히 영양소의 제한이나 과도한 강도의 운동은 위험하실 수 있음으로
림프순환을 돕는 스트레칭과 식단은 칼로리를 제한하시는 것이 아닌
일정함을 찾는 식단이 강조됩니다.
하루 3끼의 밥의 양을 일정하게 맞추시고
반찬은 영양균형적으로 3~4가지 이상 다양히 하시되
염분과 당분이 과도한 양념이 많이 가미되지 않은 볶음 형태의 반찬과 함께
식단을 구성해 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운동은 식사 2시간 이후로 하여 가볍게 앉아서 할 수 있는 호흡을 깊게 들이마시고
내뱉는 방법을 강조해 스트레칭을 해주시는 운동으로 림프 순환을 원활히 해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노폐물 및 지방 배출의 통로인 림프순환을 원활히 해주신다면
지금보다 부종, 과도한 지방 배출 다이어트에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