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하지정맥류 처럼 가슴에도 정맥류가 있나요?

하지정맥류 처럼 가슴에도 정맥류가 있나요? 전에는 안그랬는데 요즘 가슴통증이 심해서 그런건지 녹색혈관이 너무 또렷하게 보이는데 병원을 가야하나요?
올해 2월초에 유방초음파 검사를 했을땐 아무이상없었고 위내시경도 위염증상이 조금있을뿐 별다른 건 없다고하셨거든요.
왼쪽 가슴통증이 있는데 뻐근하면서도 찌릿찌릿아프고 한번통증이 있다보면 삼십분이상 통증에 시달리게됩니다. 왼쪽 겨드랑이 바로밑에도 통증이 있는데 멍울같은건 만져지지않고 뭔가 굴러다니긴한데 그게 멍울인지 어쩐지는 모르겠고요.
엎드려서 팔에 가슴이 닿을때면 특히 왼쪽가슴이 부풀어오른 느낌이 들면서 또다시아파옵니다. ㅜㅜ
왼쪽팔, 어깨도 오른팔어깨에 비해 부어있는게. 육안으로 확드러나있는데 병원을 어디로 가야할까요?
이곳저곳다아파서 그런지 턱도아프고 두통도 오고 어효..
어디과로 가서 진료를 봐야하는지 궁금합니다.
30대후반, 출산경험 한번있습니다.


답변

Re : 하지정맥류 처럼 가슴에도 정맥류가 있나요?
이영미
이영미[전문의] 이영미유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8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영미 입니다.
유방의 피부가까이에 있는 정맥이 염증으로 인해 띠처럼 만져지고 통증이 동반되는 질환을 몬도르병(Mondor 's disease) 라고 합니다. 원인은 알기가 어려우나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질환이에요.
푹 쉬시고 통증이 있을 때 소염진통제 복용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통증 있는 부위가 눌리거나 자극받지 않도록 해주세요.
카페인이나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시구요. 좀 기다려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2~3 주내에 좋아집니다.
한 달 이상 통증이 계속된다면 병원에서 다시 검진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일단 유방외과에서 유방에 대한 검진을 하시고 원인이 뚜렷하지 않다면 통증과 관련된 정형외과나 신경외과, 내과 등의
진료를 보시면 될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