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야외에서 하루 25키로 이상씩 걷고 있습니다
야외에서 하루 25키로 이상씩 걷고 있습니다 식단은 하루 두끼정도 양은 평범하게 야식없이 먹고 있습니다 현재 배가 많이 나왔는데 이렇게 걸으면 뱃살이 빠질까요?
답변
Re : 야외에서 하루 25키로 이상씩 걷고 있습니다
우지희
우지희[영양사] 위고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우지희 입니다.
뱃살 감량을 위해 노력 중이시군요.
복부는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이 모두 있는 유일한 신체 부위입니다.
즉, 내장지방과 피하지방을 모두 감량하기 위해서는 식사조절과 운동이 모두 필요하다는 것이죠.
현재 걷기 속도 등을 정확히 알아야 하나 활동량은 충분해 보이므로 말씀드린 것처럼 식단 조절과 함께 이루어져야
복부 사이즈를 감량할 수 있습니다.
식사에서 복부비만의 내장지방에 영향을 주는 식사습관 요인으로는 알코올, 단순당의 섭취, 불규칙한 식사, 과식,
야식 등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식사는 하루 3끼, 일정량을, 규칙적인 시간에 하며,
식사때마다 콩,두부,생선,해산물,살코기 등의 단백질군과 생채소 등의 채소군을 곁들여 탄수화물의 섭취 비율을
낮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금주는 필수이구요.
현재 식단과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야외에서 하루 25키로 이상씩 걷고 있습니다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질문자님의 신체질량지수(BMI)는 약 23.46으로 과체중에 속합니다. 남성의 경우에는 여성과 달리 내장지방이 쌓여 복부비만이 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내장지방은 복부 내 장기 주위에 축적되며 내장지방은 복부 내부라는 한정된 공간에 머무르기 때문에 유동성이 없어 늘 산과 같은 불룩한 형태를 유지하게 됩니다.
칼로리 소모를 목적으로 두어야 합니다. 복근을 만드는 것이 목적인 운동인 윗몸일으키기 등은 칼로리 소모량이 적으니 칼로리 소모량이 큰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여 체내에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에는 수영, 자전거, 달리기 등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