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를 하고있는데 정체기가 왔습니다. 이걸 극복할 ...
다이어트를 하고있는데 정체기가 왔습니다. 이걸 극복할 방법없을까요??
답변
Re : 다이어트를 하고있는데 정체기가 왔습니다. 이걸 극복할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정체기는 초기 정체기, 후기 정체기 다이어트 중 두번 정도 찾아 옵니다.
정체기는 꾸준히 식단을 관리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체중변화가 2주 이상 없을 때는 정체기라고 이야기하며, 초기 정체기는 순수한 지방 1kg을 연소시키는데 9000kcal를 소모해야 하는 더딘 기간입니다.
이 시기에는 현패턴을 유지하시면서 운동, 끼니별 단백질 100g씩, 수분섭취 식사와는 한시간텀을 두고 하루 1.5리터 이상, 충분한 수면과 컨디션 조절을 해주시면 갑자기 체중이 감량되는 시기가 옵니다.
단, 정체기는 한달 이상 넘어가진 않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한달 이상 똑같은 체중이 지속된다면 현재 생활패턴에서 문제가 있거나 안하고 있다는 결과입니다.
인바디 측정을 해서 체지방량과 근력량 몸속 수분량과 기초 대사량을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답변
Re : 다이어트를 하고있는데 정체기가 왔습니다. 이걸 극복할 ...
정봉규 하이닥 스코어: 32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정봉규입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하는데 정체기로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정체기가 생기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다만 지방을 연소할수 있는 몸의 환경이 되었는지를 봐야하는데요
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영양소들부터 비타민과 무기질이 있어야
지방을 원활하게 없앨수 있기에 3끼식사를 잘챙겨드시고 있는지부터
찾고 살이찌는 원인을 개선하는 부분으로 감량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호르몬때문에 살이찐것이라고한다면 운동한다고
해결이 되지 않을수 있기에 지금 어떤상황인지
명확하게 알고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