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키154.체중44.59세여성인데요.공복혈당이95-105 ...
키154.체중44.59세여성인데요.공복혈당이95-105까지올라가는데요당화혈색소6.3입니다.공복혈당을관리할수있는식단좀알려주세요....
답변
Re : 키154.체중44.59세여성인데요.공복혈당이95-105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세끼를 잡곡밥위주로 1/2~2/3공기로 4~5시간간격 세끼챙겨드시데 채소반찬3가지와 단백질한가지를 넣으시는데
아침:보리밥,쑥국,계란찜,미역초무침,양배추샐러드,김치
점심:잡곡밥1/2공기,해물탕,두부조림,표고피망볶음,실파강회,김치
저녁:보리밥1/2공기,미역국,조기구이,돈육두루치기,나물무침,김치,
간식-감자구이,방울토마토,우유,
이런식으로 예를 참고해주시기바랍니다.
당순당의 섭취는 피해주시는데,설탕,꿀,시럽,젤리,사탕,콜라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