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22살 남자 키 169 몸무게 68kg 헬스장에서 웨 ...
22살 남자 키 169 몸무게 68kg
헬스장에서 웨이트1시간30분 주6회 간단한 요리 좋아하는편
식사습관 종종
아침 라면 닭가슴살 단무지
점심 제육도시락
저녁 밥버거
밥해먹기 귀찮아서 거의 라면 닭가슴살로 끼니때우는편
현재 근육량 증가목표
영양소 비율도 모르겠고 대충먹으면 안되겠다는 생각에
질문드립니다 건강한 식습관과 균형잡힌 영양소 먹는 방법
노하우좀 알려주세요 (단백질쉐이크도 도전하고싶은데 재료을 뭐넣을지도 고민입니다.)
답변
Re : 22살 남자 키 169 몸무게 68kg 헬스장에서 웨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단백질 보충제는 근력향상과 기초대사량을 높여주는데 다이어트중 단백질 보충은 제대로 잘되어야지, 체중감량이 되더라도 감량된 체중을 오랫동안 유지하면서 탄력향상에 도움이 되어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마찬가지로 몸에 근력, 탄력이 붙으면 옷을 입어도 라인이 이쁘게 살기 때문에 1석 2조인 셈이죠.
근력량 향상에 목적을 두고 다이어트할 경우 운동 직후 단백질 보충시 근력향상에 더 도움이 되구요.
음식으로 섭취하기 힘든 경우 단백질 쉐이크로 쉽고 간편하게 권장을 해드리는 경우도 종종있습니다.
단백질 쉐이크를 구입시 영양 성분표를 확인하시고 단백질 중량은 15g 이상, 당 함량은 6g 이하인 걸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근력량 향상을 위해서는 간식대신 섭취하시고 흰우유에 타서 드시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참고 상황으로 단백질은 마시는 것 보다 씹어서 드시는 것이 칼로리는 비슷해도 더 오랜 포만감을 지속지켜 줍니다.
웬만하면 음식으로 단백질 중량을 100g 잡고 섭취해 주시고 시간이 없고 바쁘실 경우 위의 영양 성분표를 확인후 구매해 주시길 바랍니다.
두부 쉐이크를 만들어 먹는 방법은 두부 1/4모, 바나나 작은거 2개, 플레인 요구르트 1개, 우유 100ml 믹서해서 드셔도 됩니다.
운동하지않고 살이 더 찐다는 이야기는 현재 본인이 근력량이 많거나 근력량이 잘생겨서 근력이 늘어나서 체지방이 줄지않고 이럴경우 근력이 늘어나면 체중이 근력이 늘어났기 때문에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