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어떡하면 건강한 식습관과 5kg를 뺄 수 있을까요?
제 나이는 20살 여대생이고 몸무게는 68.7~9kg, 키는 162.8cm입니다. 현재 방학기간이라 개강이 8월 27일인데요. 이전까지 5kg빼는 것이 목표입니다. 가족들이 전부 식성이 워낙좋아서 먹는 거엔 어디서 뒤쳐지지않는데요. 이젠 제가 통통이 아니라 뚱뚱이라는 걸 알면서도 식단조절을 잘 할 자신이 없습니다ㅠ 집안 식구들에 먹는 특성이 짜게먹고 많이먹고 빨리먹고 하는데요 저희에게 누군가의 조언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떡하면 건강한 식습관과 5kg를 뺄 수 있을까요?
답변
Re : 제 나이는 20살 여대생이고 몸무게는 68.7~9kg, ...
김수지
김수지[운동전문가] (주)쥬비스 은평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수지 입니다.
건강한 감량을 위해서는,
식생활습관의 개선과 운동이 함께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단순한 체중계의 숫자를 낮추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닌,
살이 찌는 원인을 파악해서 제대로 감량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 보니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해보이시는데요,
정확한 신체 구성을 파악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기본적인 감량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자면,
양을 줄이고, 칼로리만 보는 다이어트로는, 지속적인 유지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3끼 식사를 하시되, 소화가 충분히 될 수 있도록
5시간의 간격을 맞추어 주시고,
밥을 먹더도 혈당을 빨리 높여 지방으로의 전환이 빠른
정제된 탄수화물인 흰 쌀밥, 밀가루 보다
현미밥으로 바꾸어 식사를 진행해주세요~
과도한 염분은, 부종을 유발하여 살이 잘 빠지지 않는 몸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배출을 도와주는 섬유질 야채를 꼭 챙겨드시고,
과도한 염분은, 밥 한번에 반찬한번의 습관으로 바꾸어보세요~
운동은, 주3-4회 적절한휴식과 함께 병행하시면서
처음에는 1시간 이내의 운동으로 땀이 날 수 있는 정도로
진행하시면서 몸의 피로감이 높지 않도록 해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운동수행능력에 따라 운동추천이 달라질 수 있지만
스트레칭성 운동으로 쓰지 않는 근육 부터 활성화 시켜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산소성 운동으로 시작해보시고 후에 근력을 함께 잡아주세요~
답변
Re : 제 나이는 20살 여대생이고 몸무게는 68.7~9kg, ...
김주희
김주희[영양사] 쥬비스 성신여대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주희 입니다.
먼저 지금의 식습관만 확인해보더라도,
자극적으로 먹고, 많이 먹고, 빨리 먹는 습관만 바꾸신다면
충분히 감량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식사량을 동일하게 1공기씩 드시되,
한식 기반으로 밥과 반찬을 따로 드시는
형태의 식사를 추천해드립니다.
2. 식사시간은 동일하게, 5시간정도의 간격을 두고
세끼 모두 드시는 연습을 해보세요!
3. 식사시간은 20분정도를 잡고,
시간을 보면서 드신다면 연습이 되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