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 단백질. 프로틴 위주의 식사를 하면 간에 무리가온다 ...
. 단백질. 프로틴 위주의 식사를 하면 간에 무리가온다는데 개선할 방법이 있을까요? 약이나 함께 먹어야할 음식을 알려주세요
답변
Re : . 단백질. 프로틴 위주의 식사를 하면 간에 무리가온다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너무 과다한 건강기능식품,영양제복용등은 간에 부담을 줄수있지만
적정섭취를 한다고해서 부담을 주지않습니다.
끼니별 단백질을 적정량100~150g섭취를 하루 세번하시면 됩니다.
너무 과도한 단백질섭취는 지방으로 전환되거나 소변으로 칼슘이 빠질수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