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활동량이줄어서그런지 체중이 늘어요!
활동량이줄어서그런지 체중이 늘어요! 음식도잘먹고~
괜찮은건지?
답변
Re : 활동량이줄어서그런지 체중이 늘어요! 음식도잘먹고~괜찮 ...
윤성원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성원 입니다.
체중이 늘어서 괜찮은지 걱정이 되시는군요.
질문자님의 키와 체중을 반영한 BMI는 27.4로 1단계 비만에 해당하며,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표준체중은 65.8kg 정도입니다.
표준 체중 유지를 위한 하루 필요 열량은 1,975kcal이며, 체중 감량이 필요하다면 300~500kcal 정도를 줄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체중이 증가함에 따라 허리, 무릎, 발목 통증을 유발할 수 있으며, 비만은 암과 사망률을 높이는 위험 인자입니다.
대힌비만학회의 비만치료지침에 따르면 비만으로 인한 동반질환의 발생 위험이 높아진다고 하고 있습니다.
- 제2형 당뇨병, 고혈압, 이상지질혈증, 관상동맥질환, 대사증후군 및 뇌경색, 비알코올 지방간 질환, 통푸과 같은 대사질환
- 골관절염, 허리통증, 천식, 수면무호흡증, 하지정맥류, 긴장성요실금 등과 같은 체중관련 질환
- 성조숙증, 월경이상, 다낭성난소증후군, 여성형 유방, 발기부전, 불임 등 생식내분비계 질환
- 유방암, 대장암, 간암, 담도암, 췌장암, 신장암, 자궁내막암, 전립샘암
균형잡힌 식사와 계획적인 운동으로 체중을 감량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