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다이어트이고 아침 공복운동이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다이어트이고 아침 공복운동이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아침 9~10시 기상후 운동효과가 있나요?
답변
Re : 다이어트이고 아침 공복운동이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다고 ...
윤성원 하이닥 스코어: 6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성원 입니다.
운동이 효과가 있는 시간이 궁금하시군요.
공복상태에서의 운동이 체지방 효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공복 운동을 주장하는 의견이 있습니다..
시간상으로 아침 9~10시 사이에 하는 운동도 공복 상태라면 여기에 해당하므로 운동 효과가 있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운동 목적에 따라 운동 전/후에 섭취해야 하는 열량과 영양소가 달라질 수 있으며,
근육 손실을 최소화 하고 체중 감량을 하고 싶다면 운동 전후로 탄수화물과 단백질을 잘 구성하여 적절한 열량만큼 식사를 해야 합니다.
운동 강도에 따라 섭취량을 결정해야 하며,
운동을 전문으로 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운동 전에 두유 또는 우유, 과일 한 조각 정도를 먹고 운동을 한 후에 바나나, 아몬드, 달걀 등을 조금 섭취해 주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운동 전문가의 정확한 운동계획을 확인한 후에 식사계획을 맞춰보시기를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답변
Re : 다이어트이고 아침 공복운동이 체중감량에 효과가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아침, 특히 새벽운동은 아드레날린 분비를 왕성하게해 상쾌한 기분이 들게 됩니다. 또 아침 공복 상태에서 운동을 하면 지방이 더 잘 연소되기 때문에 체지방량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일교차가 심한 날씨에는 아침 기온이 낮아 근육이나 관절의 유연성이 저하되고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는 효소의 활동도가 떨어지가 때문에 운동 능력이 저하되므로 본격적인 운동 전 10분 이상 준비운동을 충분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