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두통 특히 앞머리가 아파서 고생하고 있어요
키 180, 몸무게 72의 남자입니다
운동은 1주일에 두번 한시간씩 헬스등을하고요
위가 안좋다가 좋아졌는데
최근 위염 복부팽만증상이 다시생겼습니다
위에 좋다고해서 2년전부터
아침 일어나자마자 빈속에 꿀과 홍삼 한스푼씩먹고 있습니다.
올초에 배랑 신장등 초음파검사시 이상없었고요
최근 배가 딱딱해지고
두통 특히 앞머리가 아파서 고생하고 있어요
빈속에 먹어도 꿀등을 먹어도 괜찮은지 걱정이됩니다.
마늘담근 꿀도 있는데 아직 먹지는 않고 있습니다
답변
Re : 키 180, 몸무게 72의 남자입니다운동은 1주일에 ...
송경환
송경환[전문의] 고려대학교의과대학부속구로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송경환 입니다.
최근 심해지신 복부팽만감과 두통을 호소하고 계시군요. 꿀이 위에 좋다, 안좋다 그런 논문은 정교하게 설계된 발표는 없습니다.
다만 마늘 같이 자극적인 음식은 위염을 더 심하게 할 수 있으니 자제해주시구요.
복부팽만감이 지속된다면 가까운 내과에 방문하시어 내시경 검사를 권유 드립니다.
원인불명의 소화불량이 헬리코박터파일로리 균 감염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답변
Re : 키 180, 몸무게 72의 남자입니다운동은 1주일에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소화기내과에 내원하셔서 전문의진료후 처방에 따르셔야하구요,진료검사후 정확한원인을 알수있고
평상시 생활습관에서
위/장기능이 약한경우 식사할경우 아침,점심,저녁은 밥으로 식사를 하시되,국
이나 물에 밥을 말아먹지말아야하며,식사도중,식사직후 물을 마시는습관이 있
을경우 위에 더 부담을 주게되므로 식사와 수분섭취는 한시간정도 텀을 두기
바랍니다 또한 건강한 체중증가를 위하여
아침:잡곡밥1/2공기,고단백저지방100g:손바닥크기:살코기위주:사태살,안심위주의 불고기,채소반찬부드럽게 생으로 말고 나물류로 간은 싱겁게 해서 2가지정도
점심:아침과 동일
저녁:아침과 동일
->밥으로 식사를 세끼 해주시길 권장해드립니다. 또한 밀가루음식,위산분비를 촉진하는 오렌지주스,커피,탄산음료는 피해주시고 너무 늦은시간 자기직접 과일섭취는 소화기능을 떨어뜨리므로 조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