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건강에 안좋다는건 알지만 일때문에 어쩔수없이 밤낮이 바뀌었어요
밤낮이 바뀌었을 때 (저녁7시쯤 기상 - 오전10시쯤 취침)
건강에 안좋다는건 알지만 일때문에 어쩔수없이 밤낮이 바뀌었어요
1. 40분 정도 걸으려고 하는데
체중감량에 도움 되는 시간을 알고싶어요
2. 또 식사를 하고 걷는게 좋을까요 공복에 걷는게 좋을까요?
3. 낮에 해를 잘 못봐서 피부도 잘 뒤집어지는데 영양제 같은거 먹는게 좋을까요?
답변
Re : 밤낮이 바뀌었을 때 (저녁7시쯤 기상 - 오전10시쯤 ...
김정현
김정현[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 입니다.
1. 낮에 걸으나 밤에 걸으나 밥먹기전에 걸으나 밥먹고 난 후에 걸으나 소모하는 칼로리는 같습니다. 본인의 컨디션이 좋거나 환경이 괜찮을 때 하시면 됩니다.
2. 정답은 없습니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식전에 걸으면 지방소모에 좀 더 유리할 수 있으나 공복감이 생기고 피로도가 높아질 수 있으며 체력이 떨어져 운동이 잘 안될 수도 있습니다. 식후에 걸으면 지방소모에는 조금 불리할 수 있으나 식사로 높아진 혈당을 빨리 낮춰줄수있고 소화에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3. 해를 못봐서 뒤집에 지는건지 잘 못챙겨먹어서 그런건지, 피로도가 높아서 그런건지 여러가지로 고민해 보세요. 전 야간에 일할때 오히려 피부가 더 좋아졌거든요.
모든 건강의 기분은 건강한 식사와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입니다. 여기에 비한다면 영양제가 미치는 영향은 1%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답변
Re : 밤낮이 바뀌었을 때 (저녁7시쯤 기상 - 오전10시쯤 ...
차단비
차단비[영양사] 쥬비스송파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차단비 입니다.
직업특성상 밤낮이 바뀌었다면,
질문자님의 생활패턴을 규칙적으로 만드는 것만으로도
몸관리를 할수있습니다.
가장 우선순위가 되셔야하는건
먹고 주무시는패턴은 최악이라는것 기억하시고
1.2 운동관련 질문
식후 운동을 추천드립니다.
주3회정도 가볍게 산책,조깅은 살빼기 목적보다는 건강입니다.
그래서 주1회정도는 근력운동 병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평소 사용하지않는 근육을 움직이시면 훨씬 에너지 소비가 크기때문이죠)
3. 낮에 해를 잘 못본다고하셨는데
주무시는 시간전에 가볍게 햇볕보면서 산책하는 30분시간은 안되실까요?
해를 전혀 볼수없다면 영양제 보충도 나쁘진않지만
비타민D 경우를 예를 들면 흡수를 했을때 그 영양소의 효능이 작용하기때문에
하루 15분이라도 햇볕쬐는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