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crps초기증상 일까요 너무 걱정됩니다 도와주세요.

3주전부터 왼쪽 발가락에 찌릿한느낌이 들고 뜨거운 느낌도 들면서 뭔가 날카로운게 돌아다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통풍인가 싶어서 류마티스 내과에 가봤는데 이상없다 하셨고요. 이 통증이 왼쪽에만있다가 오른쪽 뒷꿈치 오른쪽 엄지발가락 무릎쪽으로 옮겨다닙니다. 현재 오른쪽 발가락에 따갑고 찌릿한 느낌이 드는데 가만히 누워있으면 그 따가운 것들이 또 옮겨다니는 느낌이 들어요. 정형외과에서 x-ray를 찍어봤지만 아무이상없으시대서 소염제를 2주쨰먹고있는데 소염제를 먹어도 통증이 가라앉거나 하는 느낌은 전혀 없습니다 도대체 원인이 뭘까요 너무 무섭습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답변

Re : crps초기증상 일까요 너무 걱정됩니다 도와주세요.
양경승
양경승[전문의] 성모Y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0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양경승 입니다.
CRPS라는 질병은 2가지 이상의 주관적인 증상과 3가지 이상의 객관적인 검사를 통해 비로소 진단되는 만성 난치성 희귀질환입니다. 상대적으로 발생 빈도가 낮다는 얘기지요. 일단 질문 하신 분의 증상은 언제, 어떤 상황에서 아픈지 자세한 문진을 시행해 봐야 하며 원인은 보행불균형으로 인한 발 통증, 하지불안 증후군, 신경통, 심리적인 문제 등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경험적으로 보면CRPS는 어떤 통증과 함께 극단적인 정서적 문제가 같이 있을 때 신경통이 점차 변질되며 발생하게 됩니다. 너무 불안해 하지 말고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를 찾아 방문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