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수유중인데 비타민D먹어도 되나요?
답변
Re : 수유중인데 비타민D먹어도 되나요?
박병규
박병규[전문의] 의료법인경동의료재단효성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박병규 입니다.
괜찮습니다. 걱정 마시고 드십시요. 태아 자체가 태어나서 비타민이 풍족하지 못하기 때문에 적절한 보충이 필요합니다. 미국 소아과 협회에 따르면 모유수유나 혼합수유를 하는 신생아는 생후 몇일간은 하루 400IU의 비타민 D 섭취가 권장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셧길 바라며 아이와 엄마 모두 건강하시길 빌겠습니다.
답변
Re : 수유중인데 비타민D먹어도 되나요?
하다현 하이닥 스코어: 2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하다현 입니다.
네 과다복용이 아니라면 괜찮습니다 ^^ 400~ 1000IU정도요
출산후 수유기때는 권장량에 비해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과 미네랄의 균형 잡힌 영양공급을 위해
멀티비타민 복용도 좋습니다 ^^
또한 출산 후 변비, 면역관리를 위한 유산균도 좋습니다
또한 유산균을 먹고 수유를 함으로 아이에게도 유익균을 전달해줄 수 있기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