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새벽에 갑자기 오른쪽종아리근육이 극심하게 당겨지면서 찢어질듯이 아팠습니다.

안녕하세요 서있는 직업+서서 수업듣는 학원을 다니는 20대초반 여자입니다.
제가 척추측만 초기를 판정받은지 얼마안됐는데 오늘자 자고있는 새벽에 갑자기 오른쪽종아리근육이 (무릎과 가까운부근,발을 몸쪽으로 당기면 자극오는 뒷근육) 극심하게 당겨지면서 찢어질듯이 아팠습니다. 뭐랄까 턱근육 결리거나 뒷꿈치를 들고 서있으면 가끔 쓰는 근육이 당겨지듯이 찡하게 아프고 만져줘야 겨우겨우 풀리는 아픔이 잘자고있는 새벽 다섯시쯤에 다리한번 뒤척이듯 움직였다고 고통이 순식간에 크게왔었습니다 자다가 너무 놀라서.. 웅크리고 종아리만 연신만졌는데 그이후로 그 아팠던 부위가 근육통마냥 찡하게 아직도 아파요... 이건 왜이럴까요? 2일전 정형외과에서 복용받은 약은 현재 날개뼈족 근육수축으로 인해 '근육이완제'와 '진통소염제' 그리고 '간약' 3가지약을 아침 저녁 먹고있어요 오늘저녁이면 약도 끝나는데 왜이럴까요ㅠ 전 무리한 운동은 하지도않았어요ㅠ 지금 앓고있는 질환은 족저극막염. 발목 염즘. 아킬레스건쪽 염증. 척추측만초기. 일자목. 손목인대 염즘


답변

Re : 안녕하세요 서있는 직업+서서 수업듣는 학원을 다니는 2 ...
임경린
임경린[전문의] 엘에스정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2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임경린 입니다.

종아리가 아프시군요.
통증은 흔히 야간에 경험하는 근육통으로 추정됩니다.
족저근막이나 아킬레스 건염이 있으시다면 종아리 근육이 평소 짧거나 긴장되어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계단에 앞꿈치만 디디고 올라서서 아킬레스와 종아리를 늘이는 방법으로 근육을 늘여주시고,
폼롤러를 사용해서 종아리, 척추의 근육과 근막을 늘려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리고 차후에 근육통이 호전되면
근육운동으로 몸의 중심근육을 강화하여 측만증이 질병으로 발전하지않도록 대비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