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한번도 이런적이없는데 생리혈이 검은색입니다..

22살 흡연자이고 요리하는데요ㅠ
한번도 이런적이없는데 생리혈이 검은색입니다..
근래 상황때문에 부득이하게 무리한 근무를 지속중이고
당분간은 이래야하는데...
별다른 문제는 없겠죠?..


답변

Re : 22살 흡연자이고 요리하는데요ㅠ한번도 이런적이없는데 ...
박병규
박병규[전문의] 의료법인경동의료재단효성병원
하이닥 스코어: 2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박병규 입니다.

갑작스러운 생리혈 색 변화로 당혹스러우시겠군요. 생리라는 것은 주기 내내 두꺼워 졌던 내막이 무너지면서 발생하는 출혈과 조직들로 색깔은 그렇게 크게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보통 붉거나 검붉은, 갈색 등을 많이 보이게 되는데, 검은 색 또한 나타날 수 있느 색깔 중 하나입니다. 피가 굳어 검은 딱지가 진 것을 보신 적 있으시죠? 마찬가지로 피가 소량이며 굳으면 그러한 색깔을 나타나게 됩니다.

오히려 묻고 싶은 부분은 지금 나오시는 것이 생리가 맞으신 건지요? 량의 변화나 생리통의 변화가 없으신지요? 여성 요리사 분들이 무리한 작업 후 생리 주기가 틀어지는 것은 흔히 발생 가능한 일입니다. 그 와중에 일부 부정 출혈을 생리로 오해하시는 경우가 간혹 있는데 그런 것은 아닌지 한번 잘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어느 쪽이든 대게의 경우 과다한 출혈이나 생리통을 동반하지 않는다면, 일정의 여유가 생기고 피로가 풀리면서 원래대로 돌아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차분히 지켜보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건강이 최우선입니다. 하시는 일이 건강을 상하지 않도록 잘 조절하시며 해처 나가시길 빌겠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오늘 하루도 행운과 행복이 함께하시길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