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1년째 족저근막염때문에 고생하고있는 66세 여성입니다.

1년째 족저근막염때문에 고생하고있는 66세 여성입니다.몇달전에 또 발목안쪽이 부어올라 정형외과가서 엑스레이찍었는데 의사선생님께서 발목이 빠져서 건들거린다고하드군요.전에 자주 발목을 삐어 고생하긴했지만 그말을 이해할수없었어요.프롤로치료 권하여 두주간격으로 세번 주사맞았는데 여섯번까지도 맞을수있다고하네요.족저근막염때문에 지난해에도 프롤로주사와 디엔에이주사를 네번 맞았는데
1)이렇게 계속 그 주사를 맞아도 되는건지요? 발바닥,발목양쪽,아킬레스건 모두 안좋아서 그곳에 주사맞았고(1회에 15~30방 놓음) 현재까지 안좋은상태입니다.
2)큰병원 가서 정밀검사 받아야하는건지요?

걱정되고 알수없어서 문의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1년째 족저근막염때문에 고생하고있는 66세 여성입니다. ...
서동현
서동현[전문의] 의)상원의료재단부평힘찬병원
하이닥 스코어: 6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2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서동현 입니다.

문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후족부 형태 변형으로 아킬레스건이나 뒤꿈치, 발바닥이 아플수 있습니다..

부착성 아킬레스건염, 후족부 동통 증후군, 족저근막염... 등 진단에 해당되는 표현은 어렵습니다.
상담자님 말씀대로 여러차례 주사치료를 해서도 효과가 없다고 하면, 바쁘시더라도 가까운 관절전문병원이나 종합병원 족부족관절 담당의사의 진료, 체중부하X-ray검사, 초음파 또는 MRI를 통한 보다 정확한 진단하에 적절한 치료계획 상의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아뭏튼 하루 10분, 20분정도라도 차가운캔이나 병을 눕혀놓고 앉아서 굴려본다든지, 뜨거운물에 족욕을 한다든지, 조금 푸신한 깔창의 끈달린 운동화 신고 활동을 하신다든지, 종아리가 당겨지는 스트레칭, 운동등을 꾸준히 해 보시는 것은 도움이 됩니다..
여러형태의 주사를 너무 자주 맞는 것은 적절하지 않습니다.

고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