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당뇨전단계 진단 받았습니다.

당뇨전단계 진단 받았습니다. 공복혈당이90에서 130으로 왔다갔다합니다. 좀 신경쓰면 금새 90 내려가다가 회식하고 그러면 130으로 ㅠㅠ
그래서 더 조심해야겠다 생각하는데,
점심과 저녁사이 쯤에 한 5시 경... 원래 배고플 시간이긴 하지만 막 손이 떨리고 어지러운 증상이 나타납니다.
세끼 규칙적으로 먹고 간식을 먹지 말아야 하는데 좀 어지럽고 손떨리고 그래서, 저혈당 증상인가 싶고요 ㅠㅠ 그렇다고 사탕같은걸 먹자니 악순환 될까바 무섭고 ㅠ 그정도로 망가졌나 불안하기도 합니다. 지금 어떤 약물치료도 안하는 상태긴 하고요. 식이요법. 운동 처방 정도인데, 식간에 어지러움. 손떨림. 저혈당인가요. 이럴땐 어떻게 대처해야하나요. ㅠㅠ


답변

Re : 당뇨전단계 진단 받았습니다. 공복혈당이90에서 130으 ...
정세진
정세진[전문의] 연세마두병원
하이닥 스코어: 21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류마티스내과 상담의 정세진 입니다.

공복혈당이 126이상이면 당뇨로 진단을 하기 때문에 경한 당뇨일 수도 있습니다. 당화혈색소 등의 추가검사를 통해 좀 더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우선 체중조절을 하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그리고 저녁에 나타나는 증상은 저혈당 증상이랑 유사하지만 실제는 저혈당이 아닌데 몸이 저혈당인 것처럼 느껴서 나타나는 증상으로 보입니다. 우선 정확한 것을 알려면 그러한 증상이 있을 때 혈당을 먼져 측정하여 이상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