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중성지방이 높은데 요플레 먹어도 되나요?
요플레에 각설탕 4개 분량의 당분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제가 중성지방이 높아 약을 먹고 있는데
당분이 높은 요플레를 계속 먹어도 되나요?
유당불내증이 있어서 우유대신 요플레를 먹고 있고 유산균이 있어서 먹고 있습니다.
당분 때문에 걱정인데 다른 좋은 영양분을 생각하면 그냥 계속 먹어도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중성지방이 높은데 요플레 먹어도 되나요?
김주희
김주희[영양사] 쥬비스 성신여대점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주희 입니다.
혈액중의 중성지방이 소비되지 못하는 식습관이
바로 당수치가 높은 음식이기 때문에
요플레는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칼슘섭취때문에 고민이신거라면,
차라리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초록색 넓은 잎야채
즉 상추, 깻잎, 치커리, 케일 등을 추천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