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명치부근이 답답하고 목이 쉬고 설사를 보네요.
2월달에 위내시경과 대장내시경을 통해 미란성위염과 역류성식도염 지방간 진단을 받고 약을 먹었습니다. 한달정도 복용하고 운동과 식사량 조절을 하면서 다이어트 중인데요. 3일전 조금 과식을 하였는지 다시 명치부근이 답답하고 목이 쉬고 설사를 보네요. 트림도 자주하는데 식사후 3시간이 지나도 먹었던 음식물 냄새가 올라오는데 이 증상도 역류성식도염 증상인가요?시간내기가 참 애매한데 다시 병원을 가야하는건지 궁금합니다. 현재 키는 177 몸무게는 101 입니다.
답변
Re : 2월달에 위내시경과 대장내시경을 통해 미란성위염과 역류 ...
정경원
정경원[전문의] 감계삼성내과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정경원 입니다.
기능성소화불량증 가능성이 있습니다. 역류성 식도염이 있어도 해당증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가까운 내과를 내원하여 약처방 받으시면 증상 호전에 도움이 될것 입니다.
답변
Re : 명치부근이 답답하고 목이 쉬고 설사를 보네요.
임혜빈
임혜빈[영양사] (주)잇다 후케어스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혜빈 입니다.
과식을 하거나 위 속에 음식물이 오래남아 있는 경우,
위벽이 많이 상해져 있을 가능성이 높으며 이로 인해 역류나 토하는 증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 위나 식도를 연결하는 부위가 헐거워져 있을 경우,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일어날 수 있는데,
식도에 염증이 있으신 분들은 대게 가슴쓰림 증상과 명치끝이 답답한 증상, 마른 침 등의 증상이
자주 나타남을 볼 수 있습니다.
위에서 소화가 되지 않은 음식물 찌꺼기가 가득한 경우, 트름이나 배에 가스 차는 증상이 많이 나타납니다.
위가 안좋으신 분들은 대게 몸에 염증이 많으며
일반적으로 장에 독소가 많으신 분들은 장의 독소가 간으로 가고, 간에 있는 독소가 위로 가기 때문에
면역의 가장 근본적인 '장'부터 관리하시어
장의 면역부터 끌어올리시고, 장 환경을 바꾸시어 장의 독소부터 배출하시길 바랍니다.
장의 면역을 끌어올려 장과 위의 염증을 먼저 잡아 줄 수 있는 소장균,대장균 치료균주가 꼭 들어간
비피더스유산균을 선택하시어 위와 장의 환경을 개선하시길 바라며
위염과 역류성식도염 등의 증상을 개선하실 수 있도록 꾸준한 비피더스섭취 적극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식이요법 등의 더욱더 상세한 상담을 원하신다면 쪽지 보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