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혹시 운동으로 늘어진 살도 탄력있게 근육으로 바꿀수 있나요?

루푸스 환자입니다. 7개월전 신장이식 수술을 했 습니다. 그전부터 스테로이드를 고용량으로 섭취하다보니 복부.겨드랑이 등의 살이 심하게 트고 늘어져서 걱정입니다. 혹시 운동으로 늘어진 살도 탄력있게 근육으로 바꿀수 있나요?


답변

Re : 루푸스 환자입니다. 7개월전 신장이식 수술을 했 습니다 ...
정진욱
정진욱[전문의] 더모헤어플란트미지예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정진욱 입니다.

꾸준하고 적당한 운동은 늘어진 피부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한번 튼살이나 피부가 탄력을 잃으면 개선하는 것은 쉽지는 않습니다. 그래서 식생활이나 꾸준한 운동을 통해서 이들의 발생을 예방하는 것이 더 쉽고 중요합니다.

평상시
오일이나 로션으로 혈액순환이 증진되도록 마사지를 하는 것은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의 재생을 도와주는 성분이 들어 있는 제품들도 도움이 됩니다.

늘어진 피부가 심한 경우는 좀 더 적극적인 방법으로 피부 재생과 탄력을 개선하는 레이저 치료 등도 추천할 수 있습니다.

가까운 피부과 병원에 들리셔서 직접 상태를 진단받고 상담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혹시 운동으로 늘어진 살도 탄력있게 근육으로 바꿀수 있나요?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하이닥 스코어: 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체중 감소와 함께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방법을 안내드립니다.

1. 다이어트 하고자 한다면 단기간에 많은 양의 몸무게를 줄이도록 계획을 세워서는 안 됩니다. 천천히 몸무게를 줄임으로써 피부의 탄력성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다이어트 기간에는 수분을 충분히 섭취해야 합니다. 적절한 수분 공급은 정체되어 있는 체액을 방출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전해질이 첨가된 물을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전해질은 세포와 장기들이 수분을 보유하고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는 데에 있어 필수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3. 피부에도 보습제를 발라줍니다. 시어버터, 콜라겐, 엘라스틴, 비타민 E등이 포함된 로션은 피부 탄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4. 운동 계획을 세웠다면 웨이트 트레이닝도 추가합니다. 일주일에 3번 정도로 하되, 개인의 상태에 따라 조정하도록 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은 피부 아래에 위치한 조직들을 탄탄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