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불면증에 좋은 습관과 음식은 무엇이 있나요?
답변
Re : 불면증에 좋은 습관과 음식은 무엇이 있나요?
프로필 비공개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한유진 입니다.
불면증을 없애기 위해서는 편한 마음을 가지고 스트레스를 받지 마십시오.
불면증에 좋은 음식으로는 우유, 바나나, 체리 등이 존재하며 따뜻한 우유 한잔을 드시고 잠을 청하는 것도 좋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답변
Re : 불면증에 좋은 습관과 음식은 무엇이 있나요?
최해현
최해현[] 하이닥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최해현 입니다.
운동을 하면 체온이 올라가는데 그에 따라 머리 안의 온도도 조금 상승하여 수면 중 뇌 중추를 자극하여 잘 자게 만든다는 주장이 있으며 사람에게는 하루에 일정하게 반복되는 일주기가 있는데, 운동이 일주기를 변화시켜 수면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운동 시 가급적 밝은 야외에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으며 하루 중 운동할 시간은 30분 이상 자신에게 편한 시간을 택하도록 합니다. 지나친 운동보다는 가벼운 조깅, 걷기 등의 유산소 운동이 좋습니다. 걷기 운동은 교감신경을 흥분시키지 않는 이완된 상태에서 적당량의 유산소 운동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