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머리카락 탈색

안녕하세요
현재 외국에서 거주중입니다
워낙 자와선이 강한건 알고 있지만, 한국에서 원래 자연갈색처럼보였던 머리가 지금은 노랗게 되버렸습니다.
주위에서 노랗게 염색했냐고 할정도로요
머리카락을 단발로 짧게 잘라도 소용이없더라구요
아마 햇빛에 탈색이 된거같은데, 다시 제 머리카락 색으로 돌릴수 있는 방법이 없나요 ? 감사합니다.


답변

Re : 머리카락 탈색
이하은
이하은[전문의] 포레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이하은 입니다.

자외선은 모발의 손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모발의 멜라닌 색소를 파괴해 탈색이나 건조를 유발할 수 있으며, 모발 내의 단백질을 약화시켜 쉽게 끊어지게 만들기도 하며, 두피의 광노화를 앞당깁니다. 또한 자외선에 의해 손상을 받은 상태에서 염색이나 탈색등으로 모발을 자극하는 경우 더욱 손상되게 됩니다.

일상생활에서 할 수 있는 모발 관리로는 자외선을 피하기 위해 모자나 양산을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외부 활동 후에는 모발에 먼지나 노폐물이 남아 있지 않도록 샴프를 하여 모발 및 두피를 청결하게 유지해 주도록 합니다. 머리를 말릴떄는 비비지 말고 두드리듯 자연바람으로 말리는 것이 좋으며, 빗질은 부드럽게 두피에서 모발 끝 방향으로 빗도록 합니다.
건조해지고 손상된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줄 수 있는 트리트 먼트나 케어제품을 해주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발 탈색의 원인이 자외선 노출이 아니라, 백반증에 의한 백모증이나 다른 전신질환과 연관된 증후일 수 있으므로, 가급적 빠른 시일내에 피부과 의원에 내원하시어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