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수족냉증에 도움되는 음식이나 운동, 스트레칭 같은게 있 ...

수족냉증에 도움되는 음식이나 운동, 스트레칭 같은게 있을까요?


답변

Re : 수족냉증에 도움되는 음식이나 운동, 스트레칭 같은게 있 ...
김정현
김정현[운동전문가] 쓰리먼스더바디
하이닥 스코어: 5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정현 입니다.

수족냉증 = 손과발이 차다 = 혈액순환이 잘 안되다

도움이 되는 음식은 따뜻한 성질의 음식(생강, 삼, 부추 등등 검색하면 잘 나옵니다)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주로 풀, 바다풀 종류죠) 운동이나 스트레칭 역시 몸의 근육을 사용함으로써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어떤 운동도 좋습니다.

그 외에도 충분한 수분섭취와 옷을 따뜻하게 입는 것도 혈액순환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수족냉증에 도움되는 음식이나 운동, 스트레칭 같은게 있 ...
윤선영 하이닥 스코어: 2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윤선영 입니다.

수족냉증이 심하실 경우 혈액순환 자체가 잘 이뤄지지 않으며 특히나 손끝이나 발끝의 말단쪽이 유독 심한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혈액순환을 말단까지 도와줄 수 있는 영양소는 오메가3, 마그네슘, 코엔자임Q10 등의 성분이 있습니다.

오메가3는 DHA와 EPA 함량이 1200mg 이상인 제품으로 복용하시면 혈행을 개선하여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며, 지용성인 코엔자임Q10 등의 흡수율을 높여줍니다. 마그네슘은 혈압과 혈관 저항, 뉴런과 혈류 사이의 전기적 맥박을 안정시켜주며, 심장 및 근육의 기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코엔자임Q10은 원래 인체 세포 내에 존재하는 강력한 항산화물질이나 나이가 들수록 점점 감소하며 인체 내에서 자연 합성이 불가능하므로 건강기능식품으로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특히 심장 및 근육에 많이 존재하고, 혈관 탄력 강화에 도움이 되므로 혈액순환에 도움이 됩니다.

손발을 지압해주는 것이 도움이 되며 하루에 20분정도씩 족욕을 꾸준히 해주시면 좋습니다.

이점 참고하셔서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