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살이 빠질수록 머리카락도 많이 빠지는거 같아요..제가 ...

살이 빠질수록 머리카락도 많이 빠지는거 같아요..제가 하루에 먹는게 고작 한끼밖에 안되긴 하는데 그렇다고 푸짐하게 골고루 챙겨먹는것도 아니거든요..영양이 불균형해서 머리도 같이 빠지는건가요?머리가 너무 많이 빠져요 매일...거의진짜한움큼씩이요..


답변

Re : 살이 빠질수록 머리카락도 많이 빠지는거 같아요..제가 ...
최동기
최동기[한의사] 천호경희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0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최동기 입니다.
본인의 활동량과 기본 체격조건 등에 의해서 적절한 소비열량이 있습니다. 들어오는 것과 나가는 것을 잘 조절하여 항상 몸이 정상적인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조절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필요한 영양소보다 부족하게 섭취하게 되면 몸에서는 '위기'라고 판단하여 생명과 직접관련이 없는 피부(모발 포함)에는 영양분이 줄어들게 됩니다.
먹는양이 줄어서 갑자기 빠진 머리라면 다시 잘 드시면 곧 회복이 됩니다. 하지만, 이런 시간이 길어지면 모근에도 손상이 와서 모발이 가늘어지고 다시 굵어지지 않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계속 증상이 나타나면 두피, 탈모를 치료하는 한의원에 가셔서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살이 빠질수록 머리카락도 많이 빠지는거 같아요..제가 ...
김주희
김주희[영양사] 쥬비스 성신여대점
하이닥 스코어: 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주희 입니다.

영양소가 불균형한 상태에, 양까지 몸에 맞지 않는 양이라면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머리카락만 문제가 되기보다 몸에서 부족함을 느끼고 있기 때문에 건강상의 문제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지금이라도 세 끼를 한식 기반으로 드시는 것과 충분한 양을 드시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혹 체중 증가가 걱정되신다면, 세 끼를 한식 기반으로 동일한 양과 시간에 드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초반엔 살짝 증가할 수 있으나, 오히려 감량되는 몸의 환경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거나 걱정되는 사항은 남겨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