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허리와 엉덩이 통증

열흘전쯤부터 엉덩이가 오래 앉아있으면 쑤시고 좀 불편하더라구요. 근데 나아지질 않고 계속되고 요즘은 서있거나 누워있을때도 아플때가 있습니다.

허리뒤쪽에 볼록 튀어나온 두개의 뻐가 있잖아요 그 아래쪽도 뻐근하고 엉덩이는 시큰거리고 욱신거리고 그럽니다. 그런데 애매한게 아픈 부위가 돌아다녀요
엉덩이가운데가 아팠다가 옆이 아프고 다리쪽 엉치가 아프기도 하고..마사지볼로 풀어주면 덜아프고..

심한날은 허벅지도 땡기고 심한듯 한데 자고 나면 또 멀쩡해지기도 하고 오른쪽 왼쪽이왔다갔다 아픕니다.
이게 디스크인걸까요?아니면 무슨 문제 일까요?
4년전쯤 삐끗해서 진료받은거 말고는 한번도 허리 아픈적 없는데 갑자기 그래요 ㅠㅠ
병원에 당장 가봐야 할까요? 근데 어디가 아픈건지 정확히 찝어내기가 힘드니 어째야할지..
왜 이런걸까요?ㅜㅜ


답변

Re : 허리와 엉덩이 통증
조태구
조태구[전문의] 어울림의원
하이닥 스코어: 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조태구 입니다.

말씀하신 증상은 보통 요추 염좌일수도 있으나 10일 정도 증상이 지속되는 것으로 봐서 퇴생성 디스크 변성증 혹은 탈출증에 의한 증상일 가능성도 높습니다.

증상이 발생하신지 10일 정도 경과 되었고, 악화와 완화를 반복하고 있는 상태라면 척추 전문의를 찾아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빠른 쾌유를 빕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허리와 엉덩이 통증
김기훈
김기훈[전문의] 가양튼튼신경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의 김기훈 입니다.

요통은 모든 사람들이 감기처럼 평생 한번은 겪을 수 있는 질환입니다.
그래서 허리통증과 양측엉치통증, 허벅지외측의 통증이 계속 진행시엔 집 가까운 병의원에서 기본적인 검사와 약물 물리치료 도수치료 등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런 치료에도 2주이상 호전이 없으면 정밀검사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