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17살이된 여학생입니다 제가 작년 ...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17살이된 여학생입니다 제가 작년여름쯤 무리하게 10키로정도 살을빼고나서 유지를 조금하다가 최근에 잘먹구 운동도열심히 해서 2키로정도가 찐상태이고 지금도잘먹고있습니다 그런데 다이어트를 시작한 7월달부터 지금까지 생리가 안왔습니다... 산부인과검사후 이상없다고하셨고, 되도록이면 자연적으로 오는게 낫다고하셨는데요 아직도안오니너무걱정되네요 방법이 없을까요??혹시 몸에 이상이 생긴걸까요???
답변
Re :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17살이된 여학생입니다 제가 작년 ...
박성우
박성우[한의사] 경희보궁한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박성우 입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는 호르몬의 불균형을 일으켜
생리불순, 무월경 등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규칙적인 생활습관 및 운동을 통해 다이어트를 하는 것이 좋으며
충분한 휴식과 스트레스를 가급적 받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아직 나이가 어린 학생이기에 호르몬제는 추천해드리지 않으며
자연적인 월경이 터질 수 있도록 한방차, 좌훈을 통해 자궁관리를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좌훈은 몸속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주어 다이어트는 물론 자궁질환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냉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17살이된 여학생입니다 제가 작년 ...
이동환
이동환[운동전문가] 운동전문가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동환 입니다.
10키로를 어느 기간 동안 뺐는지 궁금하긴 하는데, 우선 현재 산부인과 검사에서 큰 문제가 없다고 하니 걱정은 크게 되진 않지만, 생활하면서 스트레스가 있는지, 혹은 살을 뺀 다음에 적응기전에서 변화 된 몸에 대해서 뇌가 다시 세팅을 하고 있는지 생각이 듭니다.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함께 3개월 정도 지켜보시면서 음식조절을 하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17살이된 여학생입니다 제가 작년 ...
프로필 비공개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너무 무리한다이어트나 극심한스트레스등 주의해주시고,다이어트를 하시더라도 규칙적인식생활습관을 가지고 건강하게 관리하시길바랍니다.
아침 - 잡곡밥 100g+단백질 120g+채소 3가지
점심 - 잡곡밥 100g+단백질 120g+채소 3가지
저녁 - 잡곡밥 70g+단백질 100g+채소 3가지
간식 - 과일 바나나 1개, 귤 2개, 흰우유 200ml, 견과류 10알
이런식으로 큰틀을 정하시고, 아침, 점심사이 간식으로 과일 1가지와 견과류 5알 점심, 저녁사이 간식으로 견과류 5알, 흰우유 200ml, 식사와 간식 시간텀은 1~2시간 후에 간식을 드시고, 주무시기 2시간 전에는 웬만하면 야식은 피해주세요.
그리고 식사를 하실 때도 단백질 반찬으로 고단백 저지방 종류를 선택하는데 -달걀, 닭가슴살, 소고기 사태살, 등심, 안심부위, 멸치, 생선위주, 두부, 오징어, 조개살 등으로 선택해 주세요.
또한 식사 도중 물을 마시거나 식사 직후 물섭취는 피해주시고, 식사와 물은 1시간 정도 시간텀을 두시는게 좋은데 식사하기 30분전 물을 한컵 드세요.
식사 도중과 식사 직후 목마름을 어느정도 해결합니다.
걷기로는 하루 1시간씩-유산소, 스트레칭 병행해 주세요.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