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생식을 먹으려고 하는데 오래 먹어야 체질개선에 효과가 ...
생식을 먹으려고 하는데 오래 먹어야 체질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얼마나 오래 먹어야 할까요?
그리고 저녁 대용으로 먹을건데 다이어트에 효과 있겠죠?
답변
Re : 생식을 먹으려고 하는데 오래 먹어야 체질개선에 효과가 ...
김수옥
김수옥[영양사] 영양컨설턴트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김수옥 입니다.
생식에 대한 문의를 주셨네요.
생식이란 동물성 음식을 배제한 식물성 식품에 열을 가하지 않고 그대로 먹는 방법입니다. 일체의 가공과 첨가를 하지 않고 원래의 생식품 자체가 가지고 있던 걱종 비타민과 미네랄 등을 온전히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저녁식사대용으로 섭취시 살아있는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 외에도 소식을 하는 습관을 길러지게 되며 피부의 탄력과 생기가 생기교 대소변도 원활해집니다. 그러므로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생식제품 구입시에는 위생과 믿을 수 있는 업체인지를 잘 보시고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생식외 식사시에는 동물성 단백질도 균형있게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생식을 먹으려고 하는데 오래 먹어야 체질개선에 효과가 ...
하다현 하이닥 스코어: 23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하다현 입니다.
생식으로 어떠한 체질개선을 하신다는 것에 따라 다릅니다.
하지만 멸치 등으로 칼슘 보충, 등푸른 생선으로 오메가3 보충하신다고 하면 그것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식품으로 예방정도는 할 수 있지만, 체질 개선을 할 만큼의 영양소가 들어있지 않고, 하루권장량을 다 드시더라도 체내 흡수 및 이용률이 현저히 낮기 때문입니다.
체질개선으로 드실 것이라면 차라리 영양제로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생식을 먹으려고 하는데 오래 먹어야 체질개선에 효과가 ...
이수연
이수연[운동전문가] 쥬비스목동점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수연 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식단을 고려해주실 때에 가장 중요한 것은 장기 지속이 가능한지의 여부입니다.
생식으로 저녁을 대체하신다 하여 감량이 되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저녁 식사의 영양소 부족으로 인한 야식의 위험성이나 내장지방 감량 속도가 더딜 수 있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몸은 기초대사량만으로도 하루내 에너지를 사용하게 되며, 그로인한 영양소 섭취가 필요한 환경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내장지방은 하루 내 식사나 생활 패턴 안에서의 규칙성이 없을 경우 빠지지 않는 유형의 지방입니다.
때문에 추천드리는 식단은 하루 3끼의 식사를 한식 기반으로 하여 동일양으로 정해진 시간에 드시는 것을 시작으로 해보심을 추천드립니다. 체중의 감량 안에서 섭취 제한으로 인한 근육 손실이 아닌 체지방 감량에 도움이 되는 방법의 식단을 고려하심을 추천드립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