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콜레스트롤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이 음식조절말고 또 뭐가 ...
콜레스트롤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이 음식조절말고 또 뭐가 있을까요?ㅠㅠ
답변
Re : 콜레스트롤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이 음식조절말고 또 뭐가 ...
김윤정 하이닥 스코어: 13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윤정 입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기 위해서는 식이요법과 운동을 반드시 병행하셔야 합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운동으로는 유산소 운동이 좋습니다. 우리몸에 축적된 지방을 에너지로 이용하기 때문에 비만을 예방하고 체중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추천드리는 운동으로는 빨리 걷기와 가벼운 달리기 입니다. 콜레스테롤을 줄이는 효과가 있을 뿐이나라 심폐기능도 향상시키고 하체 근육을 단련할 수 있습니다.
운동은 하루에 30분, 일주일에 최소 3회, 약간 숨이 차는 정도(대화를 이어가기엔 숨쉬기 다소 힘들어지는 정도)가 지방을 효율적으로 소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무릎건강이 안좋아서 걷는데 무리가 있으시 분들은 수중걷기가 적당합니다.
그리고 일상생활에서도 엘레베이터 대신 계단이용하기, 한 정거장 전에 내려 걷기 등 생활속에서 조금씩 운동량을 늘려가신다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되리라 생각이 듭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콜레스트롤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이 음식조절말고 또 뭐가 ...
이희수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콜레스테롤은 식사에 영향을 많이 받기에, 지방 섭취를 줄이고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균형적이게 섭취하시면 됩니다. 육류는 기름을 제거하고 살코기 위주로 섭취하시는 것이 좋고, 튀기거나 기름에 굽는 것보다 삶거나 찌는 조리방법을 사용하시길 권장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