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매복 사랑니를 이번 달 8일 금요일에 인근 대학병원에서 ...

매복 사랑니를 이번 달 8일 금요일에 인근 대학병원에서 뺐습니다. 냉찜질을 하긴 했지만 그렇게 자주는 안했는데 점점 부어서 아프네요ㅠ 좀 심하게 부은것같은데 병원 다시 가봐야할까요..? 아니면 자연스러운 증상인가요ㅠ


답변

Re : 매복 사랑니를 이번 달 8일 금요일에 인근 대학병원에서 ...
이영빈
이영빈[] 서울아크로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이영빈 입니다.

사랑니를 발치하게 되면 나타나는 잇몸 조직의 열감으로 잇몸이 부어오르게 되는 것인데요. 다른 요인들 보다 매복된 사랑니를 발치할 때 심하게 나타납니다.

사랑니 발치한 후에는 2일간 지속적으로 얼음찜질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잇몸에서 나타나는 붓기는 조직액의 침투와 출혈 등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얼음팩과 같은 것으로 냄찜질을 하게 된다면 환부의 혈관은 수축되며 혈류량은 감소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붓기가 줄어드는 효과가 있으며 통증경감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랑니는 신경에 가깝게 위치하여 자라기 때문에 극심한 통증과 붓기를 유발하게 되는데 사랑니를 발치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붓기가 가라않지 않는다면 내원해 주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보통 사랑니 발치는 수술쪽에 가깝기 때문에 발치 후에는 어느 정도 붓기가 나타나는 것이 자연스러운 현상이지만, 2-3일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사랑니를 발치한 자리에 붓기가 가라않지 않는다면 치과를 내원해주셔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