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중 2여자고요..키 162~3, 몸무게 54예요..하체 ...
중 2여자고요..키 162~3, 몸무게 54예요..하체만 유독 살이 쪄요. 그리고 식단 조절은 학교랑 어머니 밥을 먹다보니 못 해요..간식은 주로 과자류를 먹고요..학교는 걸어서 20분 거리예요..살을 조금 빼고 싶은데 가장 현실적인 조언 부탁드려요..살을 빼는 것이 아닌 근육으로라도 변할 수 있는 방안 이면 돼요..
답변
Re : 중 2여자고요..키 162~3, 몸무게 54예요..하체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식사를 끼니별 단백질섭취를 최소80~100g 고단백저지방위주로 섭취를 하시는데
닭가슴살,사태살,가자미,코다리,동태,멸치,조개살,등심,안심,양지,달걀,갈치,고등어,꽁치,삼치,임연수,청어,콩,두부등
으로 섭취해주시기바랍니다
성장기이기때문에 무리한 다이어트식단보다는 끼니별 적정단백질과 탄수화물,채소군등을 섭취하시면서 관리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