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자전거 다이어트에 대해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시작한지는 ...
자전거 다이어트에 대해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시작한지는 2주정도인데
1.하루에 1시간씩 15~20km정도 자전거 타는데 더 늘리는게 좋을까요?
2.식단을 2/3으로 줄였는데도 살이 2kg밖에 안빠졌습니다. 원래 잘 안빠지나요?
3.제가 기어를 1단으로 하고다니는데 그냥 기어를 올려서 페달링을 더 하는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나요?
4.운동하고 다이어트 보조제를 먹는게 더 도움 되나요?
답변
Re : 자전거 다이어트에 대해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시작한지는 ...
이희수 하이닥 스코어: 17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이희수 입니다.
이상적인 체중감량을 하고 싶다면 1주일에 0.5kg 빼는 것을 추천하며, 끼니마다 밥의 양을 1공기가 아닌 2/3공기씩 섭취하면 됩니다.
하루 세끼 규칙적인 시간에 다양한 식품을 골고루 드시는 것을 추천하며, 현재 체중이 비만이라면 아침과 점심에 일반식사, 저녁에 샐러드류를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과일은 종이컵 분량으로 하루 1~2컵, 우유나 두유는 하루 1잔 정도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다이어트 보조제보다는 현재처럼 꾸준히 식단과 운동을 병행하여 건강하게 체중감량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자전거 다이어트에 대해 질문드리고 싶습니다. 시작한지는 ...
김희정
김희정[운동전문가] 수클리닉 필라테스 에스테틱 센터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희정 입니다.
현재 질문자님의 경우 자전거다이어트를 2주정도 진행을 하고 계신 상황이시군요.
현재 감량의 효과를 보지 못하거나, 감량 효과가 미비하다고 생각하시기 때문이시군요.
현재 자전거다이어트를 통해서감량 효과가 미비하다면
현재 먹은만큼 소비가 잘 되고 있는 상태인지, 지속가능한 다이어트중인지를 확인해봐야 합니다.
매일 운동을 진행하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감량이 되지 않는다면,
무작정 식사량을 줄이거나 굶는 다이어트, 대체식 형태의 다이어트가 아닌
먹은만큼 스스로 소비와 대사가 가능한 몸 상태를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의 식단을 평소 먹는 양보다 줄이지 말고,
오히려 내 몸에서 스스로 대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한식기반의 규칙적인 3끼 식사와 함께 과도한 염분섭취와 당분섭취는 피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