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여자친구가 다낭성난소증후군이라는데 그거때문에 출혈이 생기나요???
여자친구가 다낭성난소증후군이라는데 그거때문에 출혈이 생기나요???(부정출혈이라고 한거같은데) 지금 한달 가까이 출혈이 있다고 하는데 걱정되네요... 다낭성난소증후군이나 부정출혈에 좋은음식도 추천해주세요!! 빈혈도 살짝 있는거같은데 ㅠ
답변
Re : 여자친구가 다낭성난소증후군이라는데 그거때문에 출혈이 생 ...
신승령
신승령[전문의] 에덴메디여성병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산부인과 상담의 신승령 입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은 원인은 잘 모르지만 배란장애로 인해 무월경, 생리불순, 부정출혈 등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한달 가까이 출혈이 있으셨다면 가급적 빨리 산부인과 진료를 보셔서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검사상 빈혈이 실제 있다면 철분제 복용이 필요하며 다낭성에 좋은 음식은 따로 없으나 규칙적인 식사와 적절한 체중유지 등이 중요합니다.
인스턴트 식품이나 고칼로리 음식은 가급적 피하시도록 하세요.
감사합니다.
답변
Re : 여자친구가 다낭성난소증후군이라는데 그거때문에 출혈이 생 ...
박예리
박예리[영양사] -(프리랜서로 근무중)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박예리 입니다.
철 결핍성 빈혈을 진단받으셨는지 궁금합니다.
식물성 식품에서 주로 철분을 섭취할 경우 철 흡수율이 매우 낮은 식사를 하게 될 가능성이 있고
여성의 경우 월경과 임신 혹은 특정 질환으로 인해 철 결핍의 위험이 높을 수 있습니다.
식사가 매우 부실할 경우 식후 1잔의 오렌지주스를 마시면 주스의 비타민C, 구연산 등이 식사로 섭취한 철 특히 비헴철의 흡수를 도와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방법은 철의 흡수율이 높은 고기의 간,굴, 생선 등을 포함시켜 식사하도록 권장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