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왼쪽 손목이 아픕니다.

아픈건 저희어머니 시고 연령은 61세 십니다.
매장에 옷파는 일을 하시는데 왼쪽손목은 잘사용안하시는데 손목을 안사용해도 찌릿찌릿 하시다고 하네요.오른쪽 손목은 괜찮의신것 같은데.. 뭐가 문제일까요? 일주일 넘게 계속되는데 병원 갈 시간이 없의셔서 하이닥에 질문합니다. 우선 임시조치를 한다면 어떤걸 하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어머니 체형은 162정도 키에 마른체형입니다. 감기기운도 약간있으신것 같네요.


답변

Re : 왼쪽 손목이 아픕니다.
노민현
노민현[전문의] 고운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8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노민현 입니다.

일시적인 경우도 있겠지만, 지속적인 무리한 사용이 있었다면 주변부 조직의 과긴장에 의한 경우도 많습니다. 증상이 심하실땐 무리한 사용은 자제해주시고, 스트레칭 위주로 풀어주시는게 좋습니다.

꾸준히 스트레칭 및 운동 병행해보시고,
증상이 계속 된다면 마취통증의학과 방문하셔서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왼쪽 손목이 아픕니다.
이대영
이대영[전문의] 새길병원
하이닥 스코어: 3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형외과 상담의 이대영 입니다.

손목을 사용하지 않는데 찌릿한 통증이 있다는 것은 신경성 통증 가능성을 시사하는 증상 입니다. 환자의 연령을 고려 하였을 때 의심되는 질환들은 수근관 증후군, 목디스크, 주관증후군 등이 있습니다.

만일 신경성 통증은 치료되지 않고 방치된다면 근력 약화등의 이차적 문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일단 손목의 사용을 자제하시고, 손목의 활동을 줄일 수 있는 보호대의 착용도 고려해 볼만 합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전문의의와 상의해 정확 원인을 찾아 정확한 치료를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