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제피부 도대체 왜이럴까요 아

제 이마 피부입니다
보시다시피 저렇게 얇은 비닐 같습니다.
저렇게 만지면 쭈글쭈글거리구요
그리고 너무 건조합니다 너무너무
문제는 이마뿐만아니라 거의 전피부가 이렇다는 겁니다.때문에 팔자주름도 깊게지고 온 피부에 잔주름 투성이고
갑자기 왜이렇게 됐는지 모르겠습니다.
갑자기 이렇게 된거면 어떤 약물의 영향같은데 최근 어떤 약물을 복용하거나 만지지도 않았는데요 제가모르는사이 묻은걸까요?
하루아침에 피부가 맨질맨질하더니 그 이후로 이렇게 됐습니다.피부가 너무 맨질맨질해요.
그리고 다른증상으로는 지금 손바닥에 뭘 만지면 땀이 많이나구요.손바닥만요.
지금 2개월가량 됐습니다. 아직 별 호전이 없습니다. ㅠㅠ 부탁드립니다 아직 20대입니다. 한창 외모에 신경쓸나이라 너무 스트레스에요.


답변

Re : 제피부 도대체 왜이럴까요 아
김영훈
김영훈[전문의] 셀린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7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김영훈 입니다.

팔자주름은 건조랑 상관없습니다. 잔주름은 상관있을 수도 있지만요. 팔자주름은 근육과 피하 조직의 배치 또는 변화로 생기는 것이므로, 건조와는 무관할 것 같습니다. 사진으로 봐도 피부가 매우 건조해보입니다. 비타민 A계열의 약물을 복용하신다면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만, 일부러 처방받아서 드시지 않으신 이상 원인일 가능성은 거의 없고요.

약물도 아니고, 특별한 변화가 없었다면 갑자기 건조해진 날씨와 피지분비가 줄어들 나이가 되어 가시는게 원인일 수 있습니다. 20대 중후반으로 가면서 슬슬 건조 증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보습에 신경써 주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손의 땀이 많이 나는 것과도 무관해 보입니다. 땀이 안난다면 경피증 등의 병이 생겼을 수도 있습니다만, 오히려 반대이니까요. 그냥 일단은 건조가 원인으로 보입니다. 수분 크림 이런 거 말고 세*필이나 피*오겔 같은 보습제를 일단 바르기 시작해보세요.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