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남 33세 177 67~68kg 턱쪽에 트러블심하게 ...
남 33세 177 67~68kg 턱쪽에 트러블심하게나며 좁쌀도있으며
검은틱틱한 큰염증도생기 큰염증 짜면 피가많이나옴 그전부터 턱쪽트러블은있었으나 최근들어 심해짐 대장쪽이안좋으면 턱쪽에 염증 트러블심하다고 들었는데 맞는말인지요? 최근들어 가스가많이차며 기름진음식 매운음식먹으면 한시간이네 반응이와서 화장실이 가곤함 유산균을 먹어야하는지?
답변
Re : 남 33세 177 67~68kg 턱쪽에 트러블심하게 ...
모하규
모하규[한의사] 모든한의원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모하규 입니다.
검고 큰 염증이 있으시고, 만지셨을 때 출혈도 심하다고 하셨네요.
일반 좁쌀여드름과 다르게 화농성여드름은 염증이 크고 붉으며
만졌을 때 통증도 심한 것이 일반적입니다.
원래 트러블이 있으셨다면 턱부분에 여드름 씨앗자체가 많이 있으셨을 것이고,
말씀처럼 대장과 면역력의 문제로 턱쪽의 여드름이 심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가스가 많이 차고, 음식에 따라 장이 예민해진 것도 당연히 장기능이
약해졌기 때문이며, 유산균을 드시는 것도 물론 좋은 방법입니다.
다만, 유산균을 드시는 것만으로 턱의 염증이 함께 좋아지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이미 만들어진 씨앗이 존재하며, 예전부터 트러블이 있던 것으로 보아
턱주위 피지선이 발달한 체질일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음식관리를 먼저 해보신 후에도 턱의 염증이 지속되거나 심해진다면
가까운 피부관련 한의원이나 병원을 찾아 상담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남 33세 177 67~68kg 턱쪽에 트러블심하게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일시적스트레스에 의한건도 있지만 자극적인음식,몸에 맞지않는음식등에의해 거부반응일경우등 여러가지이유가 있을수있으므로,
장기지속되는경우도 있기때문에 검진하기시바랍니다.
장면역력증진을 위해 유산균(유익균 1회섭취량 150억마리)을 섭취하시면서 평상시 음식으로는 일단, 너무 차가운음식,자극적인음식은 피하시고 국이나 물에 밥말아먹는시간도 피하시기바랍니다.
또한 피부 턱쪽 피지선발달,호르몬변화등이유도 있기때문에 피부과진료내원후 검진하시기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