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36세160에50키로입니다 위장장애가있고 장도 약한거 ...

36세160에50키로입니다
위장장애가있고 장도 약한거같은데 위내시경대장내시경 다해봐도 아무런 병명이 나오지않습니다 아무문제없다고 깨끗하다고했습니다.. 그냥 스트레스때문이라고..과민성 대장증후군라고도 들어봤고 맘편히가지고 생활하라는데 근데 음식만 먹으면 배가아프고 가스도 마니차고 설사를 계속하고 요즘은 변비도생겼고요 반복적으로 왔다갔다 해요 그렇다고 굶으면 속이 엄청쓰리고 식사하고도 위가 아플때도 많았어요 병원도 여러군데 가보고 해볼검사는 다한거같은데 다들 똑같은 말씀만하시는데.,지금이 더 스트레스받는거같아요ㅠㅠ 정신적으로 문제인가요..,?정신과를 찾아가봐야하나요??...일도 쉬고있는 상태입니다 ㅠㅠ


답변

Re : 36세160에50키로입니다 위장장애가있고 장도 약한거 ...
서창진
서창진[전문의] 건강드림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서창진 입니다.

언급하신 증상은 기능성소화불량 등에 해당할 가능성이 높은 상황으로 보입니다만... 복부CT혹은 초음파 등은 해보셨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반드시 직접 진찰을 통해 진단이 가능한 부분이기에 가까운 내과 등에서 한번 더 상담 권유드립니다.

그리고 설사 변비가 반복적인 경우 serotonin reuptake inhibitor(세로토닌재흡수억제제)등의 도움을 받기도 하며 기타 여러 약제의 조합에 의한 치료를 시도해 볼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