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중2여학생입니가. 제가 가정환경도그렇고 친구들관계도별로 ...

중2여학생입니가. 제가 가정환경도그렇고 친구들관계도별로좋지않아요 거기에다가 남자에대한 트라우마가 있어서 상담도다녔었구요 이런고민말할사람도없었어요 아빠도 남자이기에 아빠에게 고민을말할수도없었구요 엄마는 제가 어렸을때이혼하셔서 지금 계시지않기때문에 혼자울고 삭히는 경우가엄청많았습니다. 밤에잠도잘못자고 하여튼 힘들게 하루하루를보내고있습니다. 그래서그런지 눈물도엄청많아요 학교에서도 별명이울보이고 하루에한번씩 학교에서우니깐 애들이 절 엄청싫어해요 저도눈물을참고싶지만 그러는게힘드네요.눈물을어떻게하면참을수있을까요? 눈물을많이참으면 우울증이오나요? 만약제가 우울증이면 어떻게해야하나요?


답변

Re : 중2여학생입니가. 제가 가정환경도그렇고 친구들관계도별로 ...
김세웅
김세웅[전문의]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하이닥 스코어: 3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정신건강의학과 상담의 김세웅 입니다.

혼자서 힘든 시간을 버텨내고 계시군요. 적어주신 것을 읽기만 해도 가슴이 참 먹먹해집니다. 지금 당면한 여러가지 현실적인 문제들도 많아서 더 답답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주어진 정보만으로는 쉽게 결론지을 수는 없지만 매일 지속되는 심한 우울함과 불면 증상 등으로 보아 우울증도 크게 의심 되는 상황입니다.

괜찮으시다면 보호자 분들과 상의하셔서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를 방문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여건상 바로 그렇게 하시기 힘들다면 학교 상담선생님 혹은 지역 Wee센터, 혹은 주변의 아동 센터 및 청소년 사회복지관을 방문하셔서 도움을 요청해 보시는 것도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치료를 받을 수 있게 연계를 해주시거나 지원을 도와주시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혼자만 고민하지 마시고 꼭 해당 기관들을 알아보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