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턱 타박상 문제로 문의 드렸어요.

제가 턱을 맞은쪽도 아프긴 아프지만 맞은 반대쪽이 딱봐도 차이날 만큼 부어있습니다. 부운곳은 볼밑쪽 부터 턱살있는곳 까지 부어올랐습니다. 그리고 치아도 살짝 흔들리긴하지만 치과에 가보니 심하게다친게 아니니 지켜보다가 검은색으로 변하면 신경치료 받으러 오라고하셨습니다. 아래 앞니 한개가 그런거구 그 흔들리는 치아 임몸도 상쳐가 나있습니다. 아 그리고 혓바닥 침샘 나오는 곳도 부었어요(당분간 죽만 먹으면서 쉬면 병원안가도 괜찮아 질까요?) 만약 괜찮아질려면 몇주가 걸릴까요?


답변

Re : 턱 타박상 문제로 문의 드렸어요.
이상윤
이상윤[전문의] 페이스디자인구강악안면외과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구강악안면외과 상담의 이상윤 입니다.

우선 불편한 부분들에 대해 말씀해주셨는데... 이것은 상태를 직접보고 방사선 검사를 시행해야 말씀드릴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단순 타박상이라면 쉬면 낫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뼈나 침샘의 손상)라면 반드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치과 진료를 보신듯한데... 외상으로 인한 손상은 일반의원이나 치과의원에서 보기엔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얼굴뼈나 턱뼈의 손상, 침샘의 손상, 치아와 치조골의 손상 등을 확인하려면 구강악안면외과 진료를 보셔야 합니다. 그냥 기다리고 계시지 말고 구강악안면외과 진료가 가능한 병원을 찾아 진료를 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