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스트레스 수치때문에 머리가 아픈건지 모르겠는데 계속 머 ...

스트레스 수치때문에 머리가 아픈건지 모르겠는데 계속 머리가 아프고 온몸이 빨개지도록 열이 오르면 문제 있는건가요? 스트레스 측정사진 첨부합니다


답변

Re : 스트레스 수치때문에 머리가 아픈건지 모르겠는데 계속 머 ...
손원진
손원진[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 입니다.

어떤 프로그램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스트레스로 인해서 다양한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라는 말은 다르게 표현하면... '긴장' 이라는 의미라고 볼 수 있습니다. 편안하거나 즐겁지 않고, 늘 긴장하며 지낸다는 뜻입니다. 이러한 긴장상태가 오래되면... 여러가지 증상이 올 수 있죠. 긴장하고 있다는 것은 싸울 태세가 되어 있다는 말이며, 늘 이런 상태로 지내게 되면 열이 오르거나, 머리주변, 목, 어깨 근육들이 긴장으로 뭉쳐 결국 두통이 올 수도 있습니다.

한의원, 병원을 찾아 스트레스성 두통에 대한 치료, 지속적인 스트레스 상황에 대한 치료를 권하고 싶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래요. 더욱 건강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스트레스 수치때문에 머리가 아픈건지 모르겠는데 계속 머 ...
박은경
박은경[운동전문가] (주)메디플러스솔루션
하이닥 스코어: 6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박은경 입니다.

스트레스가 생겨서 머리가 아프시고 신체적인 증상까지 나타나신다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미칠 수 있으니 이러한 증상이 반복된다면 신경과에 한번 내원하셔서 상담받으시기를 권장합니다. 다만,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기 위한 노력을 하기 위해서 목과 어깨의 스트레칭과 명상요법 및 복식호흡을 적극적으로 추천드립니다.

구체적인 목 주변의 스트레칭은 다음과 같습니다.
- 각 동작은 최소 10-20초 유지하며 3-5회 반복합니다.
- 숨을 편안하게 쉬고 반동을 주지 않습니다.
-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는 조용한 음악을 틀고 하시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1. 전신뻗기 - 누워서 양팔을 위로 쭉 펴서 기지개 펴듯이 위아래로 전신을 늘려줍니다.
2. 허벅지 가슴으로 당기기 - 한 발을 펴고 반대발의 허벅지에 양손으로 깍지를 껴서 가슴으로 당겨줍니다.
3. 엉덩이 들기 - 누워서 양 무릎을 세우고 엉덩이를 들고 멈춥니다.
4. 허리 비틀기 - 누워서 양 무릎을 세우고 모아서 오른쪽으로 넘겨줍니다(반대 실시).
5. 업드려서 가슴 늘리기 - 업드린 자세에서 양 팔꿈치를 90도로 만들어 지지한 후 머리를 뒤로 젖힌다.
6. 허리 숙이기 - 앉은 자세에서 무릎을 쭉 펴고 허리를 숙인다.
7. 다리를 교차하여 앉은 다음 등을 펴고 양 손으로 머리를 가슴 쪽으로 당기기
8. 다리를 교차하여 앉은 다음 등을 펴고 양 손으로 머리를 한쪽씩 측면으로 당기기
9. 머리를 뒤로 젖히기
10. 양 손 깍지껴서 앞으로 밀기(등 주변을 늘리기)

명상요법 - 허리를 바로 세우고 가부좌 자세로 앉는다. 편하게 양 손은 양 무릎 위에 힘을 빼고 얹어놓은 상태에서 눈을 감고 혀를 입천장 윗니 뒷쪽에 댄 후 천천히 숨을 5초간 코로 들이 마시고, 내쉴 때에는 입을 동그랗게 o 자를 만들어 5초간 내쉽다. 호흡에 집중을 하십시오(누워서 실시하셔도 됩니다).

제 답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