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릴때부터 아토피가 있는 사람입니다. 작년에 디톡스를 ...

어릴때부터 아토피가 있는 사람입니다. 작년에 디톡스를 했는데 디톡스때문에 체질이 변했는지 아토피가 좀 더 심해졌습니다. 디톡스를 끊으니까 좀 나아지긴 했는데 요즘들어 피부가 얇아졌다라는 느낌이 듭니다. 긁으면 얇게 피부가나서 그런지 한참 지나고 다시 긁으면 쉽게 피가 납니다. 그리고 디톡스를 끊고나서 바로 왼쪽 가슴(특히 젖꼭지쪽)이 가려워서 피부가 벗겨지고 피가 나올정도로 긁고 나서 피부가 나을때쯤에 딱지 떼고 긁고 이거를 반복하니까 이제는 피부가 얇게 난상태로 끝납니다ㅠ 그래서 스칠때마다 간지럽고 살살살 긁어도 쉽게 벗겨져서 진물이 나고요ㅠ 또 빨리 낫지도 않습니다. 피부가 두껍게 피부 장벽이 튼튼하게 될려면 어떻게 해야하죠? 그리고 왼쪽 가슴 이거 피부가 완치할 수 있을까요?ㅠㅠ


답변

Re : 어릴때부터 아토피가 있는 사람입니다. 작년에 디톡스를 ...
윤정제 하이닥 스코어: 4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윤정제 입니다.

아토피 증상으로 심려가 많을 것 같습니다.

디톡스라는 것이 워낙 다양한 방법들이 있기 때문에 구체적으로 어떤 디톡스를 했는지요? 우선 디톡스 후에 피부가 예민해지고 약해진 느낌이 있다면 뭔가 체력에 부담이 되었을 수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유두 부위의 습진 증상은 아토피의 대표적인 동반증상입니다. 자꾸 상처를 내고 딱지를 떼면 유두의 형태가 변하거나 정상으로 회복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피부가 튼튼해지는 것이 목표가 되어야 하며, 결국 아토피의 완치가 되는 길입니다. 그만큼 쉽지 않고 노력이 많이 필요합니다.

1. 상처를 주의해야 합니다. 상처는 염증을 더 악화시키고 만성화의 원인이 됩니다. 가려울 때 피부를 시원하게 진정해주시고, 의지로 참는 부분을 늘려주세요.

2. 증상에 대한 치료(스테로이드, 면역억제제)는 최소한으로 해야 합니다. 이러한 치료에 의존하면 피부는 점차 약해집니다.

3. 특정 방법 (디톡스, 각종 요법)에 의존하기 보다, 전체적인 체력과 피부를 튼튼하게 하는 해야 합니다.

4. 결국 완치까지 가기 위해서는 의료기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환자에게 관심을 갖고 완치까지 함께 해줄 수 있는 신뢰가는 의료기관을 찾으시고 함께 노력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