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저는 구내염이 많이 생깁니다 왜 그럴까요 저는 88년생 ...

저는 구내염이 많이 생깁니다 왜 그럴까요 저는 88년생 남성입니다 키는 180 정도 되고 몸무게는 73 됩니다 어머니 하고 동생도 자주 구내염이 생기고 특히 아버지는 잘 안 생깁니다 이것도 출생 시 수직 감염인가요


답변

Re : 저는 구내염이 많이 생깁니다 왜 그럴까요 저는 88년생 ...
강지인
강지인[전문의] 그랑치과교정과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강지인 입니다.

현재 앓고 계신 질환은 정확한 병명은 만성 아프타성 구내염으로 보입니다.

이 질환은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거나 영양이 불균형하다고 생기는 질환이 아닙니다. 만성 체질질환으로 좋아질만하면 반복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유전성의 연관이 깊은 질환이며 시간이 지나면서 더 자주 발생하고 발병후 지속시간이 점점 길어지기 마련입니다.

구내염이 꾸준히 반복되는 이유는 한가지입니다 체질적인 요인입니다. 아프타성 만성 구내염은 생겼다 없어졌다를 반복합니다. 또한 스트레스, 피로, 호르몬 변화, 생리주기, 갑작스러운 체중 변화, 비타민 B12 결핍, 철분과 엽산 결핍, 면역력 저하 등이 발병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부신피질호르몬제, 항진균제, 항바이러스제, 항생제, 면역억제제 등의 약물치료와 함께 구강위생 개선, 영양 개선, 스트레스 경감 등 보조적인 요법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