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주제 : 휴대하기 간단한 채식 건강식안녕하세요. 7 ...
주제 : 휴대하기 간단한 채식 건강식
안녕하세요. 7월 초까지 93kg였다가, 현재 79kg까지 감량한 169cm 23세 남성입니다.
지금까지는 주로 식사량 조절으로 감량했습니다. 그런데 업무 특성상 일정이 불규칙하다보니 생활습관을 고르게 맞추기 어려워 주로 하루 1끼만 먹는 방식으로 감량했습니다. 비건 채식*을 하는 중이라 식사할 곳을 마땅히 찾기 어려워서 식습관이 좋지 않아요..
*육류/해산물/유제품/난류 등 모든 동물성식품을 섭취하지 않습니다.
하루 한 끼를 더이상 하고싶지는 않아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간단한 건강식을 찾고있는 중입니다. 그런데 검색해도 나오는 건 달걀, 닭가슴살 등이 대부분이라 마땅히 찾기 어렵네요.. ㅠㅠ
두부나 고구마는 업무장소에서 먹기 곤란한 면이 있어서 고민입니다. 하루종일 휴대해도 괜찮은 다이어트 건강식들이 어떤 게 있을지 도움 주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Re : 주제 : 휴대하기 간단한 채식 건강식안녕하세요. 7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간단히하시는건강한음식들은 달걀,닭가슴살,두부,고구마,과일,우유,두유,요플레,견과류,저염치즈등이 해당됩니다.
동물성단백질을 너무 섭취하지않아도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잦은피로감,탈모,빈혈등이 올수있으므로 주3회정도라도 섭취하는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