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저혈압이 너무 심해요.. 울렁거리고 토할거같고 심장이 ...

저혈압이 너무 심해요.. 울렁거리고 토할거같고 심장이 두근거릴때 1분 심박수를 재 보면 40초반이구요. 평소에도 무기력하고 잠을 7~8시간 알맞게 자도 항상 피곤해요.. 기립성 저혈압은 예사고 그렇지 않아도 머리에 피가 빠져나가는 느낌? 이 들면서 두통이 올 때가 많아요ㅠ 시험이나 일 때문에 잠을 못자면 팔다리가 저린 수준이 아니라 아파요. 근육통 비슷한데 좀더 뼈가 아픈 느낌...

근데 밥만 먹으면 심장이 쿵쿵쿵쿵하는게 느껴지면서 분당 맥박수가 120 이상으로 치솟아요. 그리고 한시간 정도 쉬면 다시 50초반 정도가 돼요.

95년생 153cm 41kg이고 한번 먹으면 소화시키는데 (과장없이) 최소 10시간도 넘게 걸리는지라 많아야 하루 한 끼 먹어요..


답변

Re : 저혈압이 너무 심해요.. 울렁거리고 토할거같고 심장이 ...
서창진
서창진[전문의] 건강드림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서창진 입니다.

상기 증상은 갑상선 기능 이상으로 인한 증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담만으로 진단은 힘들며 심전도 검사 및 갑상선 기능 혈액검사 등을 시행한 후 확진 가능하겠습니다. 또한 신경증 등으로 인한 경우도 많으니 가까운 내과등에서 진찰 받아보길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저혈압이 너무 심해요.. 울렁거리고 토할거같고 심장이 ...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 입니다.
내과내원하셔서 진료를 보시기바랍니다.
공복상태를너무길게 두시마시고, 식간텀 4시간씩 유지하시면서 수분섭취와 끼니별 고단백으로 150g씩 영양균형에맞춰식사하시기바랍니다
공복시운동은 조금피해주시고,꾸준히 혈압을 측정하시면서 규칙적인식생활로 식사텀을4시간~5시간정도로 유지해주시고,
유산소운동은 30분이라도 조금씩 해주시는게 도움이됩니다.
끼니별 단백질섭취와 6~8시간 숙면으로 규칙적인생활을 유지해주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