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허리를 앞으로 숙이면 통증이 심해집니다.

똑바로 걷거나 서 있을대는 허리 통증이 덜 하지만

앞으로 허리를 숙이거나 똑바로 누울경우 허리 부분이 마치 곧 끊어질 것처럼 통증이 심해집니다.

3일전부터 이런 증상이 지속되고 있는데, 좀처럼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아서 하이닥에 질문합니다.

해당 증상을 검색해보니 요추관협착증이라고 하던데, 반드시 병원에 내원하여 MRI 등 진료를 받아봐야 하는것인지

아니면 시간이 좀 지나면 통증이 사라지고 통증 이전으로 회복되는지 궁금합니다.

증상을 더 자세히 적어보자면

-앞으로 숙이면 허리에 통증
-똑바로 누우면 허리에 통증
-엎드리면 허리에 통증

이 생깁니다.

상담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허리를 앞으로 숙이면 통증이 심해집니다.
최승현 하이닥 스코어: 5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답변 감사드립니다. 조금더 상태보다가 말씀하신대로 진료 보겠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조금더 상태보다가 말씀하신대로 진료 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신경외과 상담의 최승현 입니다.

말씀하신 증상은 척추관 협착증을 의심해야 하는 증상은 아닌 것 같습니다. 보통 척추관 협착증은 파행, 즉 걷다가 다리가 저리거나 아파서 쉬어 가게 되는 증상이 주 증상입니다

허리 통증이 주 증상이라면 염좌나 추간판 탈출증, 후관절 증후군 등을 의심해야지요. 다리로 당기는 통증이나 저림이 동반되었다면 MRI 를 빨리 찍어 보기를 권하지만 요통이 심하지 않다면 2주 정도 증상이 지속될 경우 MRI 를 촬영해 보시는 것을 권하는 편입니다.

다만 일상 생활에 지장이 많다고 하면 MRI 찍기 전에 물리 치료나 주사 치료 등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증상이 호전된다면 무조건 MRI를 찍을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요통의 원인이 다른 질환에 의한 것일 수 있으니 염두에 두고 , 증상이 지속될 경우 병원을 방문해서 진찰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