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3살 때부터 몸에 아토피 같은 게 있었어요

안녕하세요 올해 만 12세 여자입니다 저는 3살 때부터 몸에 아토피 같은 게 있었어요 그런데 아토피가 회복이 잘 안돼서 고민이에요 갈수록 피부는 약해져서 많이까지고 손은 나무껍질처럼 거칠거칠하고 할머니 손처럼 쭈글쭈글해요 손은 많이 건조해서 핸드크림 없이 못 살 정도이고 심하면 얼굴에도 살짝 나더라고요 쉽게 회복하는 방법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3살 때부터 몸에 아토피 같은 게 있었어요
박정걸
박정걸[한의사] 아이토마토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2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박정걸 입니다.

아토피 피부염에서 쉽게 관찰되는 것 중 하나가 전신피부의 건조증상입니다. 몸통이나 팔다리 안쪽 부위까지 모두 건조하다면 적극적으로 치료가 필요한 단계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손이 나무껍질처럼 거칠거칠하고 할머니 손처럼 쭈글쭈글하다고 하셨는데 이는 아마도 아토피 병변이 오래 지속되면서 생긴 태선화일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이것으로 아토피질환이라고 단정하기는 어려우나 태선화 증상이 있다면 만성으로 진행된 것이기 때문에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가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으로는 균형 잡히고 건강한 식사를 하는 것과 꾸준한 반신욕, 온 몸이 땀에 젖을 정도의 유산소운동이 있습니다. 땀을 내주게 되면 피부에서 말초 순환과 분비, 배설이 원활해지면서 피부에 윤기가 돌고 건조증상이 줄어드는 것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각자의 피부상태에 따라 필요한 관리방법은 다를 수 있으므로 가까운 병의원, 한의원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