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36세 직장인 여자입니다. 어릴때부터 다리와 발이 잘부 ...

36세 직장인 여자입니다. 어릴때부터 다리와 발이 잘부어서 신발도한치수는꼭 큰사이즈를 신었습니다. 맵고 짠음식을 좋아하기도하지만 조금만걷고 움직여도 손발이 땡땡하게붓고 기름진음식을먹으면 다음날 손발이저립니다. 직장에서도 종일앉아있다보니 다리는항상 부어있고 발은 빵발이됩니다. 티비에서 센시아광고를봤는데요. 이런약들이 저같은경우에도 붓기완화와 혈행개선에 도움이될수있나요?


답변

Re : 36세 직장인 여자입니다. 어릴때부터 다리와 발이 잘부 ...
서익환
서익환[약사] 금호스타약국
하이닥 스코어: 12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상담약사 서익환 입니다.

장기간 앉아 있는 것은 다리 부종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가끔 움직여주는 것이 좋으며 조금씩이라도 발목을 움직여 종아리근육을 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 아시는 내용이지만 장시간 일을 하시는 분들을 보면 안쓰러워 적었습니다.

혈액은 심장의 힘으로 동맥을 통해 나가서 근육의 운동력과 판막에 의해 심장으로 정맥으로 통해 돌아갑니다. 그런데 여러 이유로 판막이 손상이 되면 돌아가는 힘이 없어 정체되고 붓게 되어 결국 통증과 변형이 오게 됩니다. 이때 정맥 판막과 혈관을 정상화하는 것이 센*아나 안*스탁스 입니다. 둘 다 사람에 따라 효과가 다르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상보다 많은 사람들이 효과를 보았다고 합니다. 효과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하지만 변형이 나타날 정도의 손상이 있다면 그리고 통증이 약을 복용해도 완화가 되지 않는다면 병의원에 외과적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