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키가크고싶은데 중2남 키177몸무게67 인데요어떤운동 ...

키가크고싶은데 중2남 키177몸무게67 인데요
어떤운동이나음식을먹어야지키가크나요?
그리고 근육운동을하면 키가안크나요?
그리고뱃살만어떻게. 빼나요?


답변

Re : 키가크고싶은데 중2남 키177몸무게67 인데요어떤운동 ...
전박근
전박근[운동전문가] 주식회사 스포츠패나틱
하이닥 스코어: 2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전박근 입니다.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질 좋은 수면의 확보, 적절한 운동이 필요합니다.

운동은 일반적으로 건강증진을 위한 권장량 수준이면 충분합니다.

2010년 11월 15일 세계보건기구(WHO)에서 '건강증진을 위한 운동권장 지침'에

5~17세는 최소 매일 60분 이상 운동, 강도는 중간~격렬하게하고 주 3회 이상, 근력운동과 유산소운동의 조화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보디빌더 수준의 근육 성장에 포커스를 둔 극단적인 운동이 아니라면

적절한 근력운동은 뼈를 자극하여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정 부위만 뺄 수 있는 운동법은 존재하지 않으며

운동량을 강하게 지속할 수 있는 것이 감량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키가크고싶은데 중2남 키177몸무게67 인데요어떤운동 ...
이윤빈
이윤빈[운동전문가] 국민대학교
하이닥 스코어: 3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이윤빈 입니다.

신장 발달은 성장판 세포의 활성에 따라 성장의 유, 무가 결정됩니다. 물론, 현재까지 성장판의 형성이 완벽하게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에 가능합니다. 이러한 경우 개개인의 신체적 특성에 따라 그 시기가 다름으로 정확한 진단은 병원을 내방하셔서 검사를 받는 것으로 평가 할 수 있습니다.

운동의 종목과는 상관없이 모든운동을 통해 성장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에게 맞는 운동을 진행하는 것이 신장 발달을 촉진하는 방법이며, 운동상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운동방법, 운동강도, 운동빈도, 운동주기, 운동후 휴식, 영양 등이 개인의 특성에 맞게 설정되어야 함으로, 전문가의 진단 및 측정을 통해 개인의 특이성을 고려한 운동방식을 처방 받을 수 있습니다.

영양의 경우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무기질, 비타민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생명을 본존 및 형성, 개선 및 보완 등에 관여함으로, 영양결핍이 되지 않게 주의하셔야하며, 특별히 신장을 높일 수 있는 음식은 존재 하지 않습니다.

신장을 촉진할 수 있는 운동법을 연구한 사례는 많으나, 명확한 답을 제시하지 못하였으며, 신장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음식 또한 명확히 제시되어 있는 연구는 없습니다. 단지 운동 수행의 여부에 따라 신장 발달에 영향을 미치는 결론이 제시되어 권장사항 여겨집니다.

또한, 인체는 일상적인 활동과 운동 및 몸에서 일어나는 모든 대사반응에 에너지를 소비하게 됩니다. 수면시에도 에너지가 소비되며, 섭취하는 음식물을 소화하는 과정에서 또한 에너지가 소비됩니다. 이러한 에너지소비는 전신에 분포되어 있는 지방과 탄수화물의 에너지원을 사용하게 됨으로, 특정부위의 지방을 감소하는 방법은 불가능 합니다. 반면, 지방의 응집도가 높은 부위일 수록 감소량이 크게 나타날 수 있으나, 이러한 증상은 개개인의 신체적 특성에 따라 다르게 나타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