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30대 초반 여자인데요, 결혼을 전제로 만나고 있는 사 ...

30대 초반 여자인데요, 결혼을 전제로 만나고 있는 사람이 있는데
아직 저의 가슴크기를 몰라요
제가 가슴에 콤플렉스가 워낙 심해서 꽁꽁 감추고 살았거든요
신혼여행가기전에 가슴수술 해서 자신감있게 첫날밤을 보내고 싶은데요
가슴수술 종류와 장단점 부작용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Re : 30대 초반 여자인데요, 결혼을 전제로 만나고 있는 사 ...
이은정
이은정[전문의] 연세자연미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4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이은정 입니다.

가슴성형 수술은 미국에서도 지방흡입 다음으로 빈도수가 높고 그만큼 만족도도 높은 편입니다. 과거에는 가슴수술 후 며칠씩 입원했는데 지금은 수술 당일 퇴원하고 다음날 출근할 정도로 단순화되어 있습니다.

인공보형물중 국내 식약청 허가를 얻은 코젤 보형물을 삽입하게 됩니다. 이 보형물을 대개는 근육아래에 삽입하게 됩니다. 이 보형물 삽입을 위해 겨드랑이, 유방하단 혹은 유륜둘레 절개선을 만들게 됩니다. 유륜둘레 절개를 원할시는 보통유륜직경이 4cm 정도면 충분하고 사용되는 보형크기는 위 절개선이면 300정도까지 삽입합니다

요즘은 미국이나 국내서도 유방하단 절개법이 많이 이용됩니다. 회복이 빠르고 거슴이 처진 골에 흉이 감추어지기 때문입니다.

가슴크기를 정하는 보형물의 경우 무조건 원한다고 해서 큰 것을 결정할 수는 없고 자신의 신체적 특징과 맞아야 합니다. 대개는 220-280cc 사이서 결정되며 지나체게 크면 무겁고 어깨가 결리기도 합니다. 또 지나치게 크면 유두, 유방을 지배하는 감각신경의 손상가능성이 있고 또 수술후 리플링 가능성이 있지요.

보통은 이 크기를 결정하는데 30여분 걸립니다. 사전에 유방암검사를 포함 많은 검사가 필수적이고요.

합병증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수술 후 딱딱해지는 구형구축의 예방인데 철저한 지혈 등은 필수적이며 적당한 정도의 마사지 등도 필요하고 특히 피알피 시술로 구형구축 발생을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5%정도에서는 불가항력적으로 구형구축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체질적인 문제이며 우두를 어깨에 맞앗을 때 부풀어 오르는 켈로이드성 흉이 안에서 형성되는 것과 유사합니다. 비용은 성형외과 전문의한테 받는 경우라면 비슷할 것입니다.

오히려 싼 비용에 했다가 재수술 등으로 이어지면 더 많은 비용, 시간 등이 추가되며 정신적 고통도 큽니다. 또 신혼여행가기 적어도 6개월이나 1년여 전에 하는 것이 좋으며 구형구축의 발생 여부를 6개월 정도에 알 수 있습니다. 가슴수술은 마술이 아니므로 너무 환상적인 기대는 버려야하며 이는 큰 외과수술입니다.

답이 되셨나요.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