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자꾸피곤하고 기억력도 안좋아져요..

26살이고 157cm 54kg입니다
몸무게, 근육량, 체지방, 체수분, BMI등등 이런것들은 다 정상이구요
혹시 체력이 부족한가 싶어서 운동을 계속해도 계속 피곤하고
영양제들 아침저녁으로 챙겨먹어도 계속 피곤해요 ㅠㅠ
근데 제가 뇌전증이 있어서 아침저녁으로 챙겨먹는데 그거 때문일까요?
복용한지는 약도 바꿔서 복용하긴 했지만 처음쓰러지고 뇌전증 약을 먹기 시작한거는 2년정도되었어요
가면 갈수록 기억력도 심하게 안좋아지구요
피곤한거는 혹시 제가 잠을 못잤나싶어서 어제는 9시간정도 잤는데도 출근해야 되서 일어났는데
지금도 피곤하네요ㅠ
혹시 비타민이 부족해서 그런걸까요?


답변

Re : 자꾸피곤하고 기억력도 안좋아져요..
변기원
변기원[한의사] 변한의원
하이닥 스코어: 55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변기원 입니다.

뇌전증이란 마치 피복이 까진 전기줄이 과부하가 걸리면 붙게 되어 스파크가 나는 것처럼 오는 현상입니다.

우리 뇌는 지방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어떤 이유로 인하여 신경에 염증이 생기게 되면 신경을 싸고 있는 지방이 녹게되어 과로나 스트레스를 받게되면 뇌전증이 오게 되는 것 입니다.

그러므로 어떤 원인으로 염증이 생겼는지를 아는 것이 중요한 치료 포인트 입니다. 염증은 대사장애가 있을 생기게 됩니다.

대사란 내가 먹은 음식이 에너지가 되는 과정을 대사라고 합니다. 이 과정에서 음식을 분해하여 영양분을 흡수하는 곳이 바로 소장인데 소장에서는 약 200조개의 균이 있어서 유익균과 유해균의 비율이 85:15의 비율로 태어나게 되는데 블행하게도 유전적으로 장이 나쁘게 태어나게 되면 유해균이 증식되면서 장내세균총의 비율이 50:50의비율로 태어나게되고 이 상태에서 유해균의 먹이가 되는 단음식과 단과일을 먹게 되면 유해균이 증식되어 25:75로 바뀌게 됩니다.

이렇게 유해균이 많아지게 되면 음식이 독소로 바뀌게 되어 염증이 심해지고 이로 인해 온몸에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뇌는 중요한 역활을 하기 때문에 뇌를 보호하는 뇌혈관보호장벽이 있어서 외부의 바이러스나 약물을 차단하고 있는데 유전적으로 장이 좋지 않게 되면 뇌혈관보호장벽이 뚫리게 되면서 더러운 피가 뇌로 들어가서 염증을 일으킬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장이 좋은지 좋지 않은지 장내세균총 검사를 통하여 검사해보고 결과에 따른 치료가 필요 합니다. 장이 좋지 않다면 음식이 에너지로 전환되지 않고 독소로 바뀌기 때문에 운동을 하면 할 수록 손해 입니다.

또한 장이 좋지 않다는 가정하게 해로운 음식은 단음식 단과일 유제품 밀가루 제품이며 좋은 음식은 고기 생서 채소 입니다 .우선 식이요법을 하면서 시간될때 장내세균총 검사를 해보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